Quantcast

러블리즈, ‘종소리’ 영상 티비캐스트 TOP100 차트 1위+멜론 급상승 1위 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 ‘종소리’가 울려 퍼지네.
 
지난 2017년 11월 14일 미니 3집 ‘폴 인 러블리즈(Fall in Lovelyz)’를 발표한 러블리즈는 2017년 11월 17일 KBS2 ‘뮤직뱅크’에서 타이틀 곡 ‘종소리’ 컴백 무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었다.
 
지금으로부터 약 1년 전 활동인 것.
 
‘폴 인 러블리즈(Fall in Lovelyz)’의 타이틀 곡 ‘종소리’는 ‘두근대는 설레임의 시작, 귓가에 맴도는 종소리’라는 순정만화 판타지 컨셉으로 러블리즈와 처음 작업하는 프로듀서인 원택(1Take)과 탁(TAK)의 곡으로 ELECTRO-POP이라는 장르에 러블리즈만의 사랑스러운 세계관을 더한 곡이다.

네이버티비캐스트. ‘뮤직뱅크’에서 ‘종소리’ 무대를 선보인 러블리즈의 영상이 TOP 100 1위에 올랐다 / 네이버티비캐스트
네이버티비캐스트. ‘뮤직뱅크’에서 ‘종소리’ 무대를 선보인 러블리즈의 영상이 TOP 100 1위에 올랐다 / 네이버티비캐스트

 
그런데 1년 전에 올라온 ‘뮤직뱅크’ 종소리 영상은 2018년 12월 12일 현재 다시 화제가 되면서 오후 6시 기준 네이버티비캐스트 순위 1위까지 올랐다. 이게 끝이 아니다. 멜론 급상승 차트에서 ‘종소리’가 1위에 오르는 일까지 벌어졌다. ‘종소리’가 현재 활동 중인 타이틀곡도 아니기에 팬들 입장에선 기쁨 100%에 놀라움 120%인 상황.
 
주요 차트라고 할 수 있는 실시간 차트나 일간 차트에 이름을 올린 것은 아니지만 나온 지 1년도 더 지난 곡이 역주행을 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이례적인 일이어서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멜론 급상승 차트

 
과연 이 뜻밖의 바람을 타고 러블리즈의 ‘종소리’가 겨울과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아이돌 캐롤송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러블리즈는 지난여름 발표한 싱글 ‘여름 한 조각’ 이후 약 4개월 만에 돌아온 미니 5집은 ‘생츄어리(SANCTUARY)’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앨범 명에 맞게 추운 겨울 ‘안식처’가 되는 음악들로 리스너들에게 따뜻함을 안겨주고 있다.
 
타이틀곡 ‘찾아가세요’는 스윗튠(SWEETUNE) 작사, 스페이스카우보이, 1988이 작업한 곡으로, 메이저와 마이너의 경계를 넘나들며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매력적인 곡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