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EFA 챔피언스리그] 리버풀, 살라 결승골 앞세워 나폴리 격파…극적으로 챔스 16강 확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소속 리버풀이 나폴리를 꺾고 챔스 16강행 막차를 탔다.

12일(한국시간) 오전 5시 잉글랜드 리버풀 안필드서 펼쳐진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C조 조별리그 6차전에서 리버풀이 모하메드 살라의 결승골에 힘입어 나폴리를 1-0으로 꺾었다.

이 승리로 리버풀은 승점 9점으로 뛰어올라 나폴리와 동률을 기록했지만, 다득점에 앞서 조 2위로 16강에 올랐다.

살라와 피르미누, 사디오 마네 스리톱을 가동한 리버풀은 승리를 위해 나폴리를 압박했다.

위르겐 클롭-모하메드 살라 / 연합뉴스
위르겐 클롭-모하메드 살라 / 연합뉴스

끊임없는 공격을 펼친 리버풀은 전반 34분 제임스 밀너가 내준 공을 살라가 받아서 오스피나가 버틴 나폴리의 골문을 갈랐다.

한 골 차이에 만족할 수 없던 리버풀과 패배할 경우 16강에 오를 수 없던 나폴리는 서로 끊임없이 공격을 주고받았지만, 더 이상 득점이 나오진 않았다.

나폴리의 공격을 끊임없이 막아낸 리버풀의 알리송은 살라와 함께 팀 승리의 1등공신이 됐다.

같은 시각 크르베나 즈베즈다에 완승을 거둔 파리 생제르망(PSG)는 승점 11점으로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