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프리한19’ 이별노래, 김범수 끝사랑-이승환 천일동안-김건모 미련-배우 故정다빈의 유작 뮤비 백지영 사랑 안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는 ‘듣자마자 눈물 또르르! 이별노래 19’가 나왔다.
 
11일 방송하는 OtvN, tvN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이 스페셜MC 가수 이수영과 함께‘듣자마자 눈물 또르르! 이별노래 19’를 소개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19위는 '이별공식을 파괴한 JYP'를 소개했는데 박진영의 '대낮에 한 이별'이 나왔다.
 
당시 원더걸즈의 '텔미'가 인기였는데 이 곡의 가사는 비가오거나 밤이 아니라 낮을 소재로 해서 특별했다.
 
18위는 '이효리의 이별이 탄생시킨 노래?'가 나왔는데 이기찬의 5집 앨범에 수록된 '또 한번 사랑은 가고'를 소개했다.
 
이 곳에는 백설공주를 사랑한 일곱난장이 연극을 본 이효리의 이야기를 듣고 박진영이 곡을 쓰게 됐다는 비하인드를 전했다.
 
17위는 '헤어진 이들을 위한 이별 치유송'이 나왔는데 하림의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를 소개했다.
 
이 노래는 당시 헤어진 친구에게 위로송으로 불리게 되서 인기를 끌었다.
 
16위는 '이수영이 직접 뽑은 이별송'을 소개했는데 이수영의 '라라라'가 나왔다.
 
이 노래로 상을 받은 이수영은 '이오열'로 별명이 붙게 됐다.
 
15위는 '이별노래 장인의 역주행 신화!'가 나왔는데 이별노래의 장인 윤종신의 노래를 소개했다.
 
윤종신의 노래 중에서 이수영도 '덩그러니'를 불렀는데 윤종심의 '좋니'라는 노래가 역주행을 하면서 놀라게 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14위는 '이별 후 택시에서 듣지마라!'로 김연우의 '이별택시'가 나왔다.
 
이곡은 감성 변태 유희열이 직접 겪은 얘기를 윤종신이 가사로 풀어냈다고 하면서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13위는 '난 가수다를 만든 이별곡'이 나왔는데 김장훈의 '나와 같다면'을 소개했다.
 
이 곡은 박상태가 부른 곡을 리메이크한 곡이라고 하면서 놀라움을 줬다.
 
12위는 '겨울 이별곡, 이 노래 어떤가요?'가 나왔는데 이정봉의 '어떤가요'를 소개했다.
 
이정봉은 진성과 가성을 오가며 이 노래를 불러서 당시 큰 인기를 얻었는데 이정봉이 가수를 포기하려는 순간에 불렀던 이 노래로 대박이 나게 됐다.
 
11위는 '짝사랑男의 셀프 이별송'이 나왔는데 하동균의 '그녀를 사랑해줘요'를 소개했다.
 
이 곡은 남자의 찌질송의 마침표를 찍은 내용의 가사로 인기를 얻었다.
 
10위는 '시속 10km 돌직구 이별송'이 나왔는데 어반자카파의 '널사랑하지 않아'로 당시 사랑으로 가득찬 5월에 나온 노래였다.
 
이 노래는 돌직구 가사로 인기를 끌게 됐고 '여름 이별노래'라고 하면서 당시 트와이스를 밀어내는 인기를 끌었다고 했다.
 
9위는 '이별 노래 교과서 기억해줘'가 나왔는데 재즈그룹 낯선사람들과 함께 나온 이소라가 부른 '기억해줘'이다.
 
이 노래의 원래 주인은 작곡가 김광진의 곡으로 이소라가 이 곡을 받게 되면서 인기를 끌었다.
 
8위는 '사랑 안하고 싶게 하는 노래?'를 소개했는데 백지영의 '사랑 안해'가 나왔다.
 
뮤직비디오에는 여&여 커플이 사랑을 이루지 못해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내용이었고 배우 故정다빈의 유작 뮤비라고 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7위는 '천재 감성맨들이 만든 이별송'으로 김현철이 원조 감성 시인 원태연과 콜라보를 했던 '나를' 이 소개됐다. 
 
원태연 시인은 이곡을 처음으로 작사가를 시작하게 됐다.
 
6위는 '사랑과 이별! 5단계 시리즈송'이 나왔는데 자신을 다단계 이별송 가수라고 하면서 첫번째 노래로 '그대 돌아오면'이 나왔다.
 
이어 2단계로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3단계로 '기억상실'. 4단계로 '사랑은 없다', 5단계로 '사랑했으니 됐어'를 소개했다.
 
5위는 '20년 만에 밝혀진 김건모의 뮤즈?'가 나왔는데 김건모의 '미련'은 비밀 만남을 유지하다가 헤어진 내용인데 실제 자신이 겪은 내용이라고 했다.
 
이어 '아름다운 이별' 과 '서울의 달'이 같은 여자 주인공으로 만들게된 노래라고 밝혔다.
 
4위는 '남자의 눈물을 노래하는 곡'이었는데 연인의 죽음을 노래한 김돈규의 '나 만의 슬픔'을 소개했다.
 
이 노래는 죽음을 앞둔 사형수의 편지라고 전해졌지만 작사가에게 확인하니 루머라고 했고 현재 김돈규는 성대수술을 했다고 전했다.
 

tvN‘프리한19’방송캡처
tvN‘프리한19’방송캡처

 

3위는 '슬픈인연의 화려한 부활'로 김돈규가 015B에서 부른 '슬픈 인연'이었다.
 
원곡은 가수 나미가 부른 곡으로 전혀 다른 감성으로 부르면서 인기를 끌었다.
 
2위는 '명곡의 탄생 천일동안'이 나왔는데 이승환이 부른 '천일동안'은 김동률이 30분 만에 완성을 했다.
 
이승환은 헐리우드의 유명 세션이 연주한 곡으로 감성을 전했다는 비하인드를 전했다.
 
또 1위는 '순정남이 남긴 끝사랑'이 나왔는데 김범수는 드라마 '천국의 계단' OST '보고 싶다'로 인기를 얻었다.
 

이 후 작곡가 윤일상과 윤사라 작사가가 완성시킨 '끝사랑'은 김범수가 직접 겪은 이야기라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OtvN 방송‘프리한19’은 매주 화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