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MBC 스페셜’ 내 심장을 할퀸(Queen),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싱어롱 관람 그 현장에 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MBC 스페셜’에서 대한민국을 삼킨 퀸(Queen) 신드롬의 현장을 찾았다. 

10일 MBC ‘MBC 스페셜’에서는 내 심장을 할‘퀸’(Queen) 편을 방송했다.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전국 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국내 음악영화 흥행사를 새로 쓰고 있는 ‘보헤미안 랩소디’의 주인공인 퀸과 故 프레디 머큐리의 돌풍이 뜨겁다. 이에 ‘MBC스페셜’은 현재 대한민국에 일어나고 있는 ‘퀸 신드롬’을 들여다보았다.

지난 5일에는 노래를 따라 부르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싱어롱 관람이 국내 팬클럽 중심으로 홍대 쪽에서 성황리에 진행됐고, 이에 앞서 퀸에 흠뻑 빠졌다는 뜻의 ‘퀸생퀸사’나 ‘퀸망진창’(퀸 노래 등에 중독돼 일상생활이 엉망진창)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겼다. 퀸을 기억하는 장년층과 퀸을 알게 된 청년층 등의 세대 통합까지 이룰 지경(?)이다.

2시간 만에 178석이 매진된 싱어로 관람의 현장, 창원·목포·평창 등 먼 거리 달려 온 전국의 팬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탬버린에 야광봉까지 각자 다양한 소품을 준비한 그들 가운데서도, 프레디 머큐리과 브라이언 메이 그리고 로저 테일러과 존 디콘까지 퀸 멤버들로 분장한 팬들이 가장 눈길을 끌었다.

퀸의 팬을 자처한 영화평론가 강유정 씨는 “너무 프레디 머큐리의 매력을 재현하고자 노력했는데 제 생각에는 그건 재현 불가능한 프레디 머큐리만의 아주 정통적인 매력이 있어서 그걸 따라하려 한다는 부분에서는 굉장히 몰입에 방해가 됐다. 그래서 되게 나쁜 평을 쓸 뻔하다가, 영화적 평가는 잘 모르겠지만 음악만큼은 확실히 좋고 이런 평가는 평가대로고 정서적으로 호소할 수 있는 게 완전 다른 영화구나 (생각했다)”고 말했다.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MBC ‘MBC 스페셜’ 방송 캡처

MBC 시사교양 다큐 프로그램 ‘MBC 스페셜’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