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과 함께 1,2’ 김용화 감독, VR TOON ‘조의영역’ 선댄스영화제 공식 초청 “韓 작품 중 유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주)덱스터 스튜디오와 네이버 웹툰이 공동 제작한 VR TOON ‘조의 영역’ (원작 네이버 웹툰 조석 작가 ‘조의 영역’이 오는 2019년 1월 24일부터 2월 3일까지 미국 유타주에서 개최되는 제 35회 선댄스 영화제 ‘뉴 프론티어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인기 웹툰 작가 조석의 동명의 웹툰인 ‘조의영역’을 원작으로 한 VR TOON ‘조의영역’은 ‘살려주세요’에 이어 덱스터 스튜디오가 웹툰의 서사와 VR의 기술적 특징을 접목시켜 새롭게 개발한 두 번째 VR TOON 프로젝트다. 인류의 재앙으로 거대 물고기가 출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VR TOON ‘조의영역’ 포스터 / 덱스터 스튜디오 제공
VR TOON ‘조의영역’ 포스터 / 덱스터 스튜디오 제공

선댄스 영화제는 1985년 창설된 이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감독, 시나리오 작가 등을 발굴 및 후원해 세계 최고의 권위있는 독립 영화제로 자리매김했다. 

선댄스 영화제에서는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AI(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의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하는 ‘뉴 프론티어’ 부문을 별도로 개설해 매년 독립적이고 실험적인 크로스 미디어를 세계 영화계에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왔다.

앞서 제23회 부산국제영화제,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에 이어 세계 무대에서는 처음으로 선댄스 영화제의 공식 초청까지 이어진 VR TOON ‘조의영역’이 이번 영화제 상영 후 해외에서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