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릉선 KTX, 사흘 만에 정상화…오전 5시 30분 강릉발 서울행 첫 차 출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열차탈선 사고로 운행이 중단됐던 KTX 강릉선 강릉발 서울행 열차가 사흘 만에 정상운행을 시작했다. 

10일 코레일은 이날 오전 5시30분 강릉발 서울행 첫차가 출발했다는 소식을 밝혔다.

이 열차는 승객 112명을 태우고 복구 완료된 복선 구간을 지나 서울로 향했다.

코레일은 당초 이날 오전 2시까지 완전 복구를 한 다음 시운전을 거쳐 첫차 운행을 재개하겠다고 밝혔지만 유력한 사고 원인인 선로 신호가 잡히지 않아 예상보다 완전 복구가 늦어졌다.

이로 인해 정상운행이 어려워진 게 아니냐는 우려도 있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첫차가 출발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차량에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의 지시대로 김정렬 국토부 2차관, 오영식 코레일 사장,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이 탑승해 열차의 안전성을 점검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안전점검을 좀더 철저하고 꼼꼼하게 하는 과정에서 1~2시간 지연됐다. 앞으로도 안전한 철도 운영을 위해서 뼈를 깎는 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사고는 지난 8일 오전 7시33분 강릉시 운산동 남강릉 신호장 21호 복선 선로 상행선에서 10량의 열차가 탈선한 일로 이 사건으로 인해 승객 15명과 코레일 역무원 1명이 중경상을 입었고 주말 이틀 내내 승객들의 불편이 이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