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동행’ 할머니와 짜장면 편, 삼각김밥 손수 만드는 손자바라기 “짠하고 미안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동행’에서 할머니를 가장 좋아하는 11살 소년의 특별한 사연이 소개됐다.

8일 KBS1 ‘동행’에서는 ‘할머니와 짜장면’ 편을 방송했다.

KBS1 ‘동행’ 방송 캡처
KBS1 ‘동행’ 방송 캡처

경상남도 함안의 한 시골마을에는 한준서(11) 군과 아빠 한석주(47) 씨 그리고 할머니 전선이(84) 씨 세 가족이 살고 있는 집이 있다.

한석주 씨는 가족의 생계를 위해 날품을 팔며 열심히 일하는 열혈 아빠다. 이런 아빠가 멀리 있는 작업장으로 일을 하러 며칠씩 집을 비울 때는 아들은 할머니와 서로의 보호자가 된다. 할머니와 함께 집 앞을 산책하고 팔씨름을 하는 소소한 일상이지만 할머니와 함께라면 모든 것이 재미있다는 한준서 군이다.

4년 전부터 전선이 할머니는 아들과 헤어져 집을 떠난 며느리 대신 어린 손자를 맡아 키워 왔다. 이제는 눈도 안 좋아지고 거동도 불편하지만, 사랑하는 손자 한준서 군을 위해서는 좋아하는 삼각김밥도 쌈짓돈을 털어서 손수 만드는 ‘손자바라기’다.

전선이 할머니는 “준서한테 맛있는 거 해 주고 싶어도 돈이 없어서 못해 주는 게 짠하다. 좋은 옷도 못 사 입혀서 짠하다. 어디 나가고 싶어도 내가 눈이 안 좋으니까 나들이도 못 시켜줘서 미안하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KBS1 힐링다큐 프로그램 ‘동행’은 매주 토요일 오후 18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