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소년단(BTS), 4년연속 트위터 ‘골든 트윗‘ 명예 거머쥐어…정국 2년 연속 ‘한국인이 가장 많이 리트윗한 트윗’ 달성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8.12.07 15:4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방탄소년단이 ‘2018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리트윗한 트윗’ 1위를 달성했다.

지난 4일 트위터 대한민국은 ‘올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리트윗한 2018 골든 트윗은 방탄소년단의 바로 이 트윗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은 정국의 ‘All of MY Life’ 커버곡으로 알려졌다.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해당 영상은 61만 건 이상의 리트윗을 기록했다고 트위터 대학민국은 밝혔다.

특히 정국은 지난 2017년에도 잠결에 감자튀김을 먹는 영상으로 ‘가장 많이 리트윗된 트윗’ 순위에 달성한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4년 연속 ‘골든 트윗’을 놓치지 않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시상식 후 상을 들고 미소 짓고 있는 단체 셀카가 순위권을 차지했다.

트위터 대한민국 

이후 2016년 역시 MMA 대상을 축하하며 ‘teamwork makes the dream work’라는 글과 함께 올린 단체 셀카가 순위권에 들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트위터 본사에서 발표한 연말 기록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계정으로 알려졌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에서 대상, AAA 페뷸러스, 한국관광공사 감사패, AAA 스타페이 인기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빌보드 ‘소셜 50’에서 72주째 부동의 1위로 최장 기간 연속 기록을 이어가는 중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