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필리핀 꺾고 결승 진출한 베트남, 축제장 방불케하는 분위기…스즈키컵 2018 결승 진출에 쏠리는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10년 만에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2018 결승에 진출하면서 베트남 국민들의 흥분이 커지고 있다.

6일 베트남은 하노이 미딘경기장에서 열린 베트남-필리핀 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이 날 미딘경기장에서 목이 터지라 응원하던 장(38)씨는 흥분을 감추지 못한 채 “이번 기회에 우승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옆에 있던 응언(29)씨 또한 “너무 행복하다. 10년 만에 이런 기쁨을 맛볼 수 있게 되다니 꿈만 같다”고 기뻐했다.

박항서 감독의 계속되는 매직에 이날 베트남 전역은 거대한 축제장이 됐다.

하노이와 호찌민 등 주요 도시 곳곳은 베트남 국기인 금성홍기를 들고 승용차나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며 기쁨을 만끽하는 젊은이들로 넘쳤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또 부부젤라를 불고 북을 치며 인도에 나와 있는 시민들은 서로 기쁨을 나눴다.

박항서 감독의 사진이나 대형 그림을 따라 다니며 ‘박항세오’(박항서의 베트남식 발음)를 외치는 이들도 있었다.

이날 경기가 펼쳐진 베트남 하노이 미딘경기장은 4만 관중이 자리를 가득 메웠고 베트남 권력서열 2위인 응우옌 쑤언 푹 총리도 직접 관람하며 응원대열에 합류했다.

미딘경기장 안팎에서는 대형 태극기가 펄럭이거나 태극기를 어깨에 걸친 모습도 심심찮게 보였다.

장 씨는 박항서 감독 덕분에 한국과 베트남의 관계가 정말 좋아진 것 같다. 한국이 베트남 대도시 주민에게 복수비자 발급을 허용하기로 한 것도 박 감독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박항서는 11일과 15일 결승에 진출한 말레이시아와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최종 승자를 가린다.

아울러 베트남은 조별리그에서 말레이시아를 2-0으로 꺾는 등 한 수 위의 기량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이번 스즈키컵에서 10년 만에 우승컵을 가져온다는 목표에 바짝 다가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