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경화·폼페이오, 北 비핵화 위한 협력 재확인…“변함없는 동맹관계 유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미 국무장관 마이크 폼페이오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서로 긴밀히 협조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6일(현지시간) 미 국무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폼페이오 장관과 강 장관이 만나 미국과 한국 간의 변함없는 동맹관계를 재확인했으며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FFVD)를 이뤄내도록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나가기로 약속했다"고 발표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이 자리에서 강 장관과 폼페이오 장관은 북한 비핵화 문제를 비롯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한국 답방과 북미 2차 정상회담 준비 상황 등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 장관은 5일 한국 정부 대표로 조지 H. W. 부시 전 대통령 장례식에 참석한 데 이어 6일 오전 폼페이오 장관과 만났다.

두 장관이 회동한 것은 지난 10월7일 폼페이오 장관이 네번째 평양을 방문한 뒤 서울로 건너와 만난 이후 2개월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