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 백석역 사고 웃음 보고…이후 대국민 사과문 게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이 사과문을 발표했다.

지난 4일 오후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역 주변에서 발생한 열 수송관 파열 사고로 딸의 결혼을 앞둔 아버지가 숨지는 등 20여 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에 열린 상황보고 현장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 황창화 사장의 웃음 섞인 보고로 논란이 커졌다. 

특히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시민은 공개적으로 “사람이 죽어 나갔는데 웃으며 보고하는 게 말이 되냐”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5일 오전 0시께 백석2동 주민센터에서 이재준 고양시장과 이윤승 고양시의회 의장, 시의원, 소방 등 관계 공무원들이 모여 당시 상황파악을 위한 보고회가 열렸다.

뉴시스
뉴시스

이 자리에서 황창화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100도에 가까운 온도이고 직접 닿으면 위험한 상황이었다. 매일 적외선 카메라로 열 감지를 하는 등 통상적으로 수송관이 파열되는 징후가 나타나는데 이번 사건은 어떤 징후도 발견되지 않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이런 사고가 터지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하면서 웃음 섞인 태도가 시발점이 됐다.

이후 황사장은 5일 한국지역난방공사의 공식 홈페이지에 대국민 사과문을 게재했으나 논란은 식지 않고 있는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