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대중 눈에 불 켜겠다”…고혹美 더한 라붐, 초고속 컴백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체온’으로 숨겨둔 섹시 매력을 발산한 라붐(LABOUM)이 이번에는 고혹미를 어필하며 대중을 사로잡겠다는 당찬 포부를 전했다. 

라붐(LABOUM)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5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서 라붐(유정, 소연, ZN, 해인, 솔빈)의 여섯 번째 싱글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5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하는 라붐의 싱글 6집 ‘아임 유어스(I’M YOURS)’는 이들과 꾸준히 호흡을 맞춰왔던 아이코닉 사운즈(Iconic Sounds)가 총 프로듀싱을 맡았다. 앨범은 타이틀곡 ‘불을 켜(Turn It On)’, ‘흐르는 이 노래가 멈추고 나면’, ‘체온’까지 총 세 곡으로 구성됐다. 

라붐(LABOUM) 소연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타이틀곡 ‘불을 켜’는 심플하면서도 파워풀한 미디엄 템포와 라틴 스타일의 사운드가 인상적인 트랙으로, 간결하면서도 절제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또 한번 업그레이드된 라붐의 변신을 느낄 수 있다. 소연은 “빨리 컴백해서 팬들을 만나고 싶어서 얼른 준비해서 나오려고 노력했다”며 “‘불을 켜’는 한 여자가 한 남자만을 좋아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강렬하면서도 고혹적인 라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7월 발표한 싱글 5집 앨범 ‘비트윈 어스(Between Us)’의 타이틀곡 ‘체온’을 통해 소녀에서 성숙한 여인으로 변신한 라붐. 연달아 섹시 콘셉트를 내세운 이유에 대해 유정은 “사실 ‘체온’으로 활동하면서 좀 더 편안함을 찾은 것 같다.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선택했다”고 말했다. 

라붐(LABOUM) 지엔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두 번째 트랙 ‘흐르는 이 노래가 멈추고 나면’은 솔빈의 자작곡이다. 작사·작곡·편곡에 참여한 솔빈은 “많은 사람들이 노래를 들으며 자신의 감정과 스스로에게 집중하게 되는 노래가 됐으면 하는 마음이다. 그래서인지 가사가 빨리 써졌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힐링이 됐으면 한다”고 소망했다. 또 “흐르는 이 노래가 멈추고 나면 자신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라붐(LABOUM) 솔빈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불을 켜’ 뮤직비디오는 좀비 콘셉트와 스산한 분위기가 한 편의 영화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유키스의 준이 좀비로 분해 극한의 공포를 표현했다. 뮤직비디오 에피소드를 묻자 유정은 “준이 촬영장에 좀비 분장을 하고 나타났는데 너무 리얼해서 놀랐다. 연기도 매우 잘하더라”라며 “신선했다. 처음 하는 것도 많았고 이게 정말 우리 티저인가 싶었다”고 밝혔다. 지엔은 “준에게 고맙다고 했더니 밥 한번 사달라고 하더라. 그래서 언젠가 밥을 살 예정”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라붐(LABOUM) 해인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라붐은 지난달 7일 일본에서 첫 데뷔 싱글 휘휘(‘Hwi hwi)’를 통해 화려한 신고식을 마친 바 있다. 특히 앨범 발매 직후 일본 오리콘 차트 9위에 오르며 글로벌한 저력을 입증했다. 이에 소연은 “믿어지지 않았다. 당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무대에서 소식을 들었다. 노래를 해야 하는데 눈물이 핑 돌더라. 멤버들끼리 말하지는 않았지만 함께 같은 감정을 느꼈다”고 말했다. 

라붐(LABOUM) 유정 / 톱스타뉴스 최규석 기자

라붐에게 2018년은 결코 잊지 못할 해다. 소연은 ‘매직 어드벤처’로 뮤지컬 데뷔 신고식을 치렀고, 해인은 SBS 드라마 ‘강남스캔들’에 출연해 첫 정극 연기에 도전했다. 지엔은 유니티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 라붐은 한 달이 채 남지 않은 2018년을 추억했다. 유정은 “한해가 정말 빠르게 지나갔다. ‘체온’으로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린 것 같아 의미 있는 해다. 내년에는 더욱 열심히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싶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릴 것”이라고 다짐했다. 해인은 “드라마 촬영과 라붐의 ‘불을 켜’ 활동을 동시에 해야 하기 때문에 두 배로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이야기했다. 마지막으로 솔빈은 “‘불을 켜’로 많은 분들의 마음에 불을 켜도록 활동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지난 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여섯 번째 싱글 앨범 ‘아임 유어스(I’M YOURS)’를 공개한 라붐(LABOUM)은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