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안용찬 제주항공 부회장 사임…이석주 사장 단독대표 체제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제주항공의 안용찬(60) 부회장(대표이사)이 5일 사의를 표명했다.

이에 따라 제주항공은 현재 안 부회장과 이석주 사장 복수대표 체제에서 이석주 사장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된다.

안 부회장은 애경그룹 장영신 회장의 사위로, 애경그룹 총수 일가다.

안용찬 부회장 / 연합뉴스
안용찬 부회장 / 연합뉴스

1987년 애경산업에 입사해 애경화학 이사, 애경유화 상무·전무, 애경㈜ 사장, 애경그룹 생활ㆍ항공부문 부회장을 거쳤고 2012년부터 제주항공 대표이사로 일했다.

제주항공은 안 부회장이 34년의 직장생활 중 23년을 대표이사로 일했고, 그룹사가 어려울 때 경영을 맡아 궤도에 올려놨다고 소개했다.

제주항공은 안 부회장이 “목표한 바를 이뤘고, 후배들에게 길을 열어주려 한다”며 사의를 표명했다고 전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안 부회장이 평소 환갑에 퇴임하는 것이 목표라는 뜻을 여러 차례 밝혀왔고, 제주항공의 실적이 좋은 지금 용퇴를 결정한 것으로 안다”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제주항공의 올해 3분기 기준 누적실적은 매출액 9,419억원, 영업이익 958억원, 당기순이익 849억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