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보카도 오일, 지용성 비타민 A-D-E 대량 함유…‘효능 및 먹는 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아보카도 오일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우선 아보카도 오일을 만들어 내는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이다.

아보카도에서 착즙한 아보카도 오일은 내장 지방을 줄이고 혈관을 건간 하게 만들어 준다.

아보카도 오일을 생으로 한 수저 먹어주거나 평소 음식에 적극 활용하면 혈관이나 내장지방에 쌓이는 노폐물들 혹은 지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아보카도 속에는 비타민 11종, 미네랄 14종, 칼륨, 엽산 등 열대 과일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높다.

픽사베이 제공
픽사베이 제공

아보카도 오일 300ml에 아보카도 24개 정도가 들어간다고 한다.

따라서, 아보카도 오일 효능은 내장 지방 분해, 체중 감소 복부, 하체 등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 속 함유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오메가 3,6,9가 몸속에 쌓인 LDL 콜레스테롤를 낮추고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려 준다.

이밖에 아보카도 오일은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에도 좋다.

하지만, 아보카도 오일이 지방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어 주의해야 된다.

아보카도 오일의 적정량은 하루 1~2스푼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높아 튀김, 볶음, 조림, 생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