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식용 곤충’ 고소애(밀웜)는 무엇?…효능과 먹는법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고소애가 건강식품으로 떠오르며 효능에 이목이 모인다.

고소애는 갈색거저리(mealworm beetle)라 불리는 거저리과에 속하는 곤충의 일종이다. 곡물거저리와 비슷하지만 애벌레 때 더 크다. 갈색거저리의 애벌레는 흔히 밀웜(mealworm)이라 부르고 주로 반려동물의 먹이와 식용 곤충으로 많이 사용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갈색거저리 애벌레(밀웜)의 식용을 추진시키기 위해 '고소한 애벌레'라는 뜻의 '고소애'로 부를 것을 제안하였으며 소고기 100g에는 단백질 21g이 들어 있는데 반해 '고소애'에는 50g이 함유돼 있어 육류를 대체하는 미래식량으로 각광받고 있다.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심혈관 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병원식으로도 공급되고 있다.

고소애 / 네이버
고소애 / 네이버

식용 곤충이 함유한 단백질은 소, 돼지, 닭 등의 기존 육류 단백질원에 비해 최소 2배 이상 높으며 육류 단백질에는 없는 식이섬유와 필수 아미노산 등이 들어 있다. 비필수 아미노산도 다량 들어 있고 현존하는 단백질 원중 영양학적으로 가장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고소애(밀웜) 먹는 법은 아래와 같다.

1. 48시간 굶겨 몸 안에 배설물을 전부 제거한다.

2. 밀웜을 흐르는 물에 씻어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3. 건조기에서 말려준다.

4. 프라이팬 중불로 3분 정도 볶아 준다. 볶을 때 밀웜이 겹치지 않도도 록 적당한 양만큼 넣고 볶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