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위디스크 양진호, 법 위반 46건 적발…근로자 폭행-재취업 방해-성희롱 등 직장내 갑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은지 기자) 직원을 폭행하고 엽기 행각을 일삼아 여론의 공분을 사고 있는 양진호 회장 소유 회사에 대한 고용노동부 특별근로감독 결과 46건의 노동관계법 위반사항이 적발됐다.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은 지난달 5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양 회장이 소유한 한국인터넷기술원그룹 계열사 5개사(한국인터넷기술원·한국미래기술·이지원인터넷서비스·선한아이디·블루브릭)에 대해 진행한 특별근로감독에서 총 46건의 노동관계법 위반을 적발했다고 5일 밝혔다.  

적발된 46건 가운데 폭행 금지 위반 등 근로기준 분야에서 38건의 법 위반사항이 확인됐고, 직장 내 괴롭힘 등 산업안전보건 분야에서 18건의 법 위반사항이 확인됐다.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 따르면 양 회장은 임금 인상을 요구하는 근로자에 유리컵을 집어 던져 근로기준법(제8조 폭행의 금지 위반)을 위반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퇴사한 직원이 동종업계의 다른 회사에 재취업하자 해당 회사에 부정적으로 언급을 하는 등 취업을 방해해 근로기준법(제40조 취업방해 금지 위반)을 위반했다. 

YTN 뉴스 캡처
YTN 뉴스 캡처

또 연장·야간·휴일근로수당을 지불하지 않아 4억7000여만원을 임금체불했으며 서면 근로계약을 체결하지 않았고, 직장 내 성희롱 사실도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회식과정에서 음주와 흡연을 강요하거나, 생마늘을 강제로 먹이거나, 머리 염색을 강요하는 등 다수의 직장 내 괴롭힘 사실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고용부는 노동관계법 위반사항 중 폭행, 취업방해, 임금체불 등 형사처벌 대상에 대해서는 보강 수사를 거쳐 사건 일체를 검찰로 송치할 예정이다.

또 근로조건 서면명시 위반, 직장 내 성희롱 금지 위반, 안전보건교육 미실시 등 과태료 부과 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고용부는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 사례와 같이 직장 내에서 우월한 지위를 이용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사업장에 대해서는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