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송민호, ‘아낙네’로 차트 장기 집권 ‘10일째 1위 차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지윤 기자) 송민호가 ‘아낙네’로 차트 장기 집권 체제에 들어섰다.

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송민호의 첫 솔로 정규 앨범 ‘XX’ 타이틀곡 ‘아낙네’는 금일 오전 9시 기준 국내 음원사이트 주요 실시간 차트 5곳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달 26일 발매 직후부터 10일째 유지해오고 있는 굳건한 기록이다.

송민호는 실시간과 일간차트 1위에 오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주간차트까지 점령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12월 첫째주(11.26~12.02) 6개 주간차트 1위를 석권하며 승승장구 한 바 있다.

송민호 / YG엔터테인먼트
송민호 / YG엔터테인먼트

타이틀곡 ‘아낙네’는 1970년 국민가요였던 ‘소양강 처녀'를 샘플링해 힙합과 트로트 장르의 참신한 조합으로 가요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아낙네’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에서 1천800만 뷰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몰이 중이다.

서현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아낙네’ 뮤직비디오는 왕으로 분한 송민호가 그리운 존재를 염원하는 연기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미국 빌보드 또한 ‘아낙네’ 뮤직비디오에 대해 “전통적인 한국 문화에서 미적 영감을 얻은 점이 인상적”이라고 호평했다.

송민호는 8일과 9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며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