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홈플러스, ‘일본 후쿠시마 라면’ 판매 중단…원산지 표기 관련 국민청원 올라와 ‘네티즌 분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홈플러스가 ‘후쿠시마 라면’ 판매를 중단했다.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홈플러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후쿠시마 라면’에 대한 논란이 커져갔다.

해당 제품의 이름은 ‘오타루 시오 라멘’으로 일본 제조사 주소는 후쿠시마현으로 표기되어 있다.

하지만 한글로 쓰여진 ‘식품위생법에 의한 한글표시사항’에는 ‘일본’으로 표기돼 일부러 속인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이에 홈플러스는 “해당 라멘은 일본 후쿠시마현 기타카타시 공장에서 생산된 상품으로 사고 지역과는 100㎞ 이상 떨어진 곳”이라며 “방사능 피폭 검사를 마쳐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명된 상품”이라고 해명했다.

표기 방식에 대해서는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일본 어느 지역에서 생산된 제품이라도 일본으로만 표시해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렇게 표기한 것”이라 설명했다.

홈플러스 측은 현재 해당 상품들의 판매를 모두 중지했다.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후쿠시마 라면’과 관련한 청원이 올라오고 있어 국민들의 분노를 짐작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