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럼프 대통령 “중국, 농산물 구입 기억 못한다면 나는 관세맨…거래 합의되면 서명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농산물 등의 구매를 서두를 것을 압박했다.

4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미중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농산물 등의 구매를 서두르를 것을 언급하며 중국이 합의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중국과의 협상은 이미 시작됐다. 연장되지 않는한 아르헨티나에서 있었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멋지고 따뜻한 저녁식사로부터 90일 뒤에 끝날 것” 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 윌버 로스 상무장관,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제조업 정책국장과 긴밀히 협력해 실제 협상이 가능한지 여부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또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은 (미국산) 농산물을 구입하기 시작할 예정이며, 더 빨리 구입해야 한다. 시 주석과 나는 이 거래가 이뤄지길 바라며, 아마 그렇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중국이)그것을 기억하지 못한다면 나는 관세맨(Tariff Man)이 된다. 어떤 사람이나 국가가 우리 나라의 부를 침략하러 들어올 때 나는 그런 행동들에 대해 비용을 부과하고 싶다. 그것은 우리의 경제력을 극대화하는 최선의 방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중국과 공정한 거래를 할 수 있는 합의가 만들어진다면 나는 기꺼히 서명할 것”이라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