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네시스 G70, 美 2019 올해의 차로 선정…BMW 3시리즈 강력 대항마로 우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민성 기자)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G70이 권위 있는 자동차 전문지인 미국 모터트렌드로부터 '2019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지난 3일 현대차에 따르면 모터트렌드는 최근 펴낸 2019년 1월호에서 '스타가 태어났다'(A Staris born)는 제목과 함께 G70을 올해의 차로 선정한 내용을 커버스토리 기사를 게재했다.

모터트렌드는 지난 1949년 창간 이래 매년 연말께 올해의 차를 발표해 왔으며, 한국 자동차가 이 전문지로부터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올해의 차 평가는 BMW 3시리즈 등 총 19개 차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모터트렌드는 "30년 전 현대차가 4천995달러의 낮은 가격에 엑셀 차량을 미국에 출시했을 때만 해도 미국인들은 '현대'라는 이름을 어떻게 발음해야 할지조차 몰랐지만, 지금 제네시스는 BMW 3시리즈의 강력한 대항마인 G70을 만들었다"고 적었다.

모터트렌드에서 주행 평가를 담당한 크리스 월튼은 G70을 인피니티 G35와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보다 고급스럽고 기민하다고 분석했으며 편집장인 에드워드 로는 G70의 엔진 성능을 높이 평가했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이에 앞서 모터트렌드는 연도별 올해의 차에 2018년 알파로메오 줄리아, 2017년 쉐보레 볼트EV, 2016년 쉐보레 카마로, 2015년 폭스바겐 골프, 2014년 캐딜락 CTS 등을 선정한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문가들이 오랜 시간 공들여 깐깐하게 선정하는 모터트렌드 올해의 차에 G70이 선정된 만큼 향후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