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네이버 스마트보드, 대체 무엇이길래?…‘100만돌파 핵인싸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네이버 스마트보드가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Naver Smart Board)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키보드 앱이다. 네이버 스마트보드가 탑재된 기능은 검색, 이모지, 스티커, 짤방, 그림판, 번역, 퀵문자, 자주 쓰는 문구 등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제공한다. 

2017년 6월 26일 네이버는 ‘네이버-스마트보드’를 안드로이드 오픈 베타로 출시했으며, 2017년 10월 26일 iOS 버전을 출시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
네이버 스마트보드

이후 지난달 31일 네이버는 인공지능(AI) 키보드앱 ‘스마트보드’ 안드로이드 버전에 오타 보정 모델링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된 스마트보드 iOS버전에는 메신저 상에서 간단한 계산이 가능한 계산기 기능이 신규로 추가됐다. 또 툴바의 기본 순서가 사용자들의 이용 빈도 순에 따라 이모지, 텍스트 이모티콘, 자주쓰는 문구, 맞춤법, 번역 순으로 변경됐다.

네이버는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기념 이벤트로 오는 12일까지 스마트보드 공식 포스트 내 설문에 참가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