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국종 교수, 명예 해군중령 진급…3일 심승섭 해군참모총장 주관 임명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이국종 아주대병원 교수(권역외상센터장)가 명예 해군 중령으로 진급한다.

3일 해군은 아주대학교 권역외상센터장 이국종(49) 교수의 명예 해군 중령 임명식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급은 지난해 9월 제정된 민간인의 명예군인 위촉 훈령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지난달 27일 명예해군 진급 선발 심사위원회를 거쳐 진급이 결정됐다.

해군은 “이 교수가 항공의무후송훈련을 통해 해군 군함의 전상자구조치료함 능력을 검증 및 숙달한 업적과, 해군 의무요원에 대한 응급처치 임상 실무교육을 지원하는 등 해군 의무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2015년 7월 명예해군 대위로 위촉된 뒤 해군 정복을 착용하고 대외 활동에 참가해 해군을 널리 알렸다. 지난해 4월 명예해군 소령으로 진급한 뒤 이번에 1년7개월 만에 중령으로 진급하게 됐다.  

이날 임명식은 임명장 수여, 해군 조종사 항공휘장 수여 순서로 진행된다. 이 교수는 긴급환자 후송·치료를 위해서는 항공의무 후송이 필요하다는 점을 대내외적으로 강조하는 등 해군 항공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해군 조종사 항공휘장을 받게 됐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이 교수는 “너무 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해군 의무분야 발전을 위해 힘껏 돕겠다”라고 말했다. 

이 교수는 해군홍보대사 위촉 이전부터 해군 함정과 도서지역에서 환자 응급조치와 후송 훈련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합동 훈련을 제안했다. 

지난해 4월에는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퍼시픽 파트너십 훈련에 해군 의무요원들과 함께 참가해 전상자 처치 훈련을 했다.

또 항공의무후송 관련 절차를 정립하는데 협력하고, 해군사관학교, 해군교육사령부 등을 방문해 강연을 하는 등 해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