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전문] ‘김현정의 뉴스쇼’, 청주 음주 교통사고, 8시간 동안 피해자 방치…현재 전신마비 판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최근 음주 교통사고가 끊이질 않고 있다.

3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98,1MHZ)’에서는 음주운전 피해자 아버지가 출연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지난 23일 청주에서 발생한 음주 교통사고로 인해 부상자가 발생했다. 이 부상자는 무려 8시간이 지나고나서야 견인차 직원에 의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하 인터뷰 전문.

CBS ‘김현정의 뉴스쇼’ 홈페이지 캡처
CBS ‘김현정의 뉴스쇼’ 홈페이지 캡처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3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익명(피해자 아버지)

----------------------------------------------------------

지난 23일 청주에서 음주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음주 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하루에도 수십 건 일어나는 사고인데 뭐 특별할까 하시겠지만 이 사고는 좀 달랐습니다. 그 사고 차량 뒷좌석에 의식을 잃은 부상자가 있었는데 그걸 아무도 모른 채 차는 견인 과정에 들어갔고요. 무려 8시간이 지나서야 견인차 직원에 의해서 부상자가 발견된 겁니다. 그리고 그 부상자는 지금 전신 마비 판정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을까 싶은데 이 부상자의 가족들은 억울함을 호소하고 나섰습니다. 어떤 얘기인지 직접 들어보죠. 신원 보호를 위해서 익명, 음성 변조로 진행을 합니다. 그 부상당한 여성의 아버지세요. 아버님, 나와 계세요?

◆ 익명> 네.

◇ 김현정> 그러니까 지금 딸은 병원에 입원 중인 거죠?

◆ 익명> 네, 병원에 입원 중이죠.

◇ 김현정> 상태가 정확히 어떤 겁니까?

◆ 익명> 경추 골절이 돼서 전신 마비 상태로 있습니다.

◇ 김현정> 회복 가능성을 얼마나 봐요, 의사들이?

◆ 익명> 거의 최종적으로 보는 편이죠.

◇ 김현정> 사고가 난 직후에만 발견됐더라면 상황이 달라졌을 거다. 이런 얘기도 의료진이 합니까?

◆ 익명> 빨리 수술을 하면 3시간 안쪽으로는 골든타임이라고 얘기를, 표현을 하더라고요.

◇ 김현정> 3시간 안에는 수술에 들어가야 된다?

◆ 익명> 늦어도 8시간 안에는 해야 된다. 이런 식으로 얘기를 하더라고요.

◇ 김현정> 그런데 이미 따님은 8시간째에 발견이 돼서, 8시간 넘어서 병원 도착한 거잖아요.

◆ 익명> 네, 그렇죠. 10시간 후에 수술한 거니까. 이런저런 골든타임은 다 놓친 거죠.

◇ 김현정> 다 놓친 거. 아니, 도대체 그날 무슨 일이 벌어졌길래 8시간 만에 견인 차량 속에서 발견이 된 건지 그날로 좀 돌아가보죠. 22일 목요일 밤 아르바이트를 쉬는 날이어서 친구들을 만나러 나간 거죠?

◆ 익명> 동승자가 친한 선배였나 봐요. 그런데 한동안 연락이 없다가 연락이 와서 좀 늦은 시간이지만 잠깐 얼굴 보러 나간다고 집 앞으로 데리러 온다고 해서 나갔던 거죠. 그래서 운전자는 그날 동승자하고 친구라는데 처음 보는 거였었고, 제 딸이.

◇ 김현정> 그날 세 사람이 차 안에 타고 있었어요. 운전자가 있었고 그 조수석에 탄 동승자가 있었고 딸은 뒷좌석에 타고 있었고 그런데 딸은 동승자하고 친구였던 거군요.

◆ 익명> 네.

◇ 김현정> 그래서 같이 모여서 저녁을 먹고 술도 좀 먹은 것 같고 그런데 어쩌다가 음주 운전자가 운전하는 차에 딸이 타게 된 거죠?

◆ 익명> 그게 의아스러워요, 저도. 애 말로는 택시를 기다리고 있는데 안 오니까 그냥 뭐 태워다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고서 탔다고 그러더라고요. 그게 잘못이죠, 뭐.

◇ 김현정> 딸은 지금 나는 택시를 처음에는 기다렸다라고까지 얘기는 해요?

◆ 익명> 네.

◇ 김현정> 그다음에 다들 술을 먹었을 테니까 어떻게 뒤에 탔는지는 모르겠지만 하여튼 뒤에 타고 집에 데려다주겠다. 이렇게 된 거군요.

◆ 익명> 네, 그렇게 된 거죠.

◇ 김현정> 지금 조수석에 탔던 동승자는 자기는 필름이 끊겨서 잘 그때가 기억이 안 난다. 말리고 운전하지 말아라 할 이럴 정신이 없었다고 얘기를 하는데 알겠습니다. 어쨌든 그렇게 해서 세 사람이 타고 가다가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가 난 거예요. 보니까 사고 접수는 바로 됐네요?

◆ 익명> 사고 접수는 바로 되고 119나 구급대나 지구대는 금방 출동을 했더라고요.

◇ 김현정> 출동도 금방 했어요. 그래서 몇 명이나 그러면 경찰, 119 다 해가지고 몇 명이나 온 겁니까, 사고 현장에?

◆ 익명> 제가 알기로는 119 구급대가 8명이라고도 하고 경찰까지 2명 왔으니까 10명 정도 됐죠.

◇ 김현정> 10명. 보니까 지금 운전자하고 그 옆에 조수석에 있는 사람들은 바로 구출이 됐어요. 많이 다치지도 않았네요.

◆ 익명> 네, 경찰 말로는 그날 현장에 도착하니까 운전자는 나와서 있고.

◇ 김현정> 스스로 나와서 있고.

◆ 익명> 네. 동승자는 차 안에 있었다고 얘기를 들었거든요.

◇ 김현정> 그런데 아니, 이게 무슨 차하고 차 사고도 아니고 차가 가드레일 들이받는 사고였기 때문에 운전자는 걸어서 자기 스스로 나올 정도였고 조수석에 있던 사람도 나와서 바로 구조가 됐고. 어떻게 뒷자리에 있는 사람을 아무도 체크하지 않은 거죠?

◆ 익명> 그게 의문이에요. 운전자도 분명히 내려서 뒷문을... 경찰관도 운전자가 뒷문 열어보는 걸 봤다고 그러는데.

◇ 김현정> 운전자가 뒷문도 한번 열어봤대요?

◆ 익명> 네, 그렇게 하고 문을 닫고서 아무도 없다. 이렇게 얘기를 했는지, 왜 그렇게 얘기를 했는지.

◇ 김현정> 경찰한테 아무도 없다고 말을 했답니까?

◆ 익명> 네, 동승자하고 자기밖에 없다.

◇ 김현정> 그리고 경찰이 직접 열어보지는 않았고요?

◆ 익명> 그렇죠. 그 이후부터는 이제 어느 누구도 차문을 열어보지 않은 거죠.

◇ 김현정> 이게 도무지 이해가 안 가네요. 물론 여러분.

◆ 익명> 저희도 도대체 이게 이해가 안 가는 거죠.

◇ 김현정> 아니, 혹시 따님이 무슨 옷을 좀 시커먼 걸 그날 입고 있었고 바닥에 굴러떨어져 있거나 해서 정신 없는 상황에서 못 봤을 가능성 같은 건 없습니까?

◆ 익명> 저희도 처음에는 못 봤다고 그러길래 앞좌석하고 뒷좌석 그 사이에 있으면 날도 좀 어둡고 그러니까 못 발견됐겠거니 생각을 했는데 시트에 널부러져 있는 걸 보고서.

◇ 김현정> 그러니까 의자 위에 옆으로 그냥 넘어져 있었고 옷은 어떤 것 입고 있었던가요?

◆ 익명> 옷은 검은 옷인데 외투가 베이지색 외투였거든요. 그게 이제 겹쳐 있었던 거죠.

◇ 김현정> 그러면 문 열었을 때 아무리 술에 취했기로서니 걸어 나올 정도 정신이 있었으면 그 문 열고 못 볼 수는 없는 건데.

◆ 익명> 그렇게 생각을 하는데 왜 그걸 못 봤는지를. 자기들은 안 보였던 건지 못 본 건지 아니면 다른 무슨 이유가 있던 건지 밝혀져야 할 부분인 것 같아요.

◇ 김현정> 이 부분이 이제 조사가 돼야 될 거고요. 또 설사 운전자가 그렇게 말을 했다손 치더라도 경찰이 한 번 열어서 확인하는 건 기본 아닌가요? 무슨 트렁크도 아니고 뒷좌석인데.

◆ 익명> 저희 같은 경우에는 기본이라고 생각을 하죠. 어떤 사고가 나면 경찰이든 구급대원이든 기본적으로 사고 수습을 한다고 하면 열어보든가. 아니면 어떤 조치를 하는 게 당연한 거라고 생각하고 있는 거죠.

◇ 김현정> 경찰은 뭐라고 합니까? 왜 안 열어봤냐고 물었을 때.

◆ 익명> 그냥 운전자가 없다는 말만 믿었다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 김현정> 믿었다? 없다고 하니까 없는 줄 알았다.

◆ 익명> 죄송하다는 말만 하는 거고.

◇ 김현정> 아니, 그 음주 운전자는 술에 취해서 가드레일을 들이받을 정도로 정신 없는 사람인데, 만취한 사람인데 그 사람 말만 듣고 뒷좌석 확인 안 했다? 알겠습니다. 그 차는 그렇게 해서 견인차에, 레커차라고 하죠. 견인차에 의해서 실려갔고 처리되는 과정에서 견인차 직원에 의해 발견된 게 8시간 후입니다. 얼마나 놀라셨어요, 처음 그 얘기 듣고는?

◆ 익명> 처음에는 연락 받았을 때는 그냥 단순하게 교통사고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와서 가해자 애들하고 경찰하고 같이 병원에 와 있더라고요.

◇ 김현정> 병원 가보니까.

◆ 익명> 얘기 듣고는 황당했죠. 황당하고 어이가 없고. 그리고는 의사들이 진단 내렸는데 아주 기가 막히더라고요.

◇ 김현정> 지금 따님이 몇 살이죠?

◆ 익명> 지금 스물셋이죠, 만으로는 스물둘.

◇ 김현정> 스물셋. 그래서 제가 듣기로는 낮에는 건축 설계사 자격증 공부하고 밤에는 아르바이트하고 그러면서 사는 아주 성실한 딸이었다고 들었어요.

◆ 익명> 네, 그랬죠. 성실하게 열심히 한다고 그랬죠.

◇ 김현정> 그날 하루 아르바이트가 쉬는 날이어서 모처럼 친구 만나러 갔다가 그런 일 당한 거라고요.

◆ 익명> 그래서 더 마음이 아프고 안쓰럽고 어떻게... 너무 마음이 아파요, 일단은. 너무 마음이 아프고 바르게 컸고 또 예쁘고 또 자기 일 열심히 하려고 노력을 했고 했는데 모든 게 이제는 이렇게 되다 보니까 참...

◇ 김현정> 일각에서는 그런 얘기합니다. 음주를 한 사람이 운전을 하려고 하면 그걸 말렸어야지 거기에 타면 어떡하느냐. 이런 비난도 사실은 있거든요.

◆ 익명> 네.

◇ 김현정> 어떻게 생각하세요?

◆ 익명> 그렇죠. 탄 자체도 잘못은 있죠. 잘못이죠. 음주 운전 해서도 안 되는 일이지만 또 하는 사람 차에 탄다는 것도 잘못이죠. 하지만 하여튼 현장에서 대처를 하셨던 분들이 현장에 출동하셨었으면 한 번이라도 좀 돌아보시고 사고 처리를 좀 해 주셨으면 했는데 안타까울 뿐입니다.

◇ 김현정> 지금 청와대 국민 청원까지 올라간 상태더라고요. 이게 내 일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들을 하시는 것 같아요, 다른 분들도. 이게 음주차가 아니었더라도 내가 뒤에 탔는데 그러면 나를 모르고 내가 그냥 자동차 정비소로 보내질 수도 있다는 얘기인가. 이런 공감들을 많이 하시는 것 같은데 꼭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시다면?

◆ 익명> 다시는 이런 일이 없어야 되겠죠. 음주 운전하는 일도 없어야 되겠고 또 어떤 사고가 났을 때 빠르고 철저하게 해서 조사나 이런 부분들이 다 잘 이루어지고 그랬으면 하는 바람이죠.

◇ 김현정> 알겠습니다. 어려운 인터뷰인데 다시는 내 딸과 같은 일이 벌어져선 안 된다라는 생각으로 오늘 인터뷰의 마이크 앞에 나오셨습니다. 감사드리고요. 간호 잘해 주시고요. 호전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 익명> 네, 고맙습니다.

◇ 김현정> 고맙습니다.

◆ 익명> 네.

◇ 김현정> 참 기가 막힌 사고였죠. 경찰이 출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뒷문을 열어보지 않아서 부상자를 발견하지 못했던, 지금 전신 마비 상황에 빠진 그 부상자의 아버지 만나봤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