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친언니 홍선영과 함께 화제’ 홍진영, ‘미우새’에서 직업가수로…신곡 ‘서울사람’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홍진영이 신곡 ‘서울사람’ 발표를 앞두고 소감을 밝혔다.
 
홍진영은 지난 11월 30일 “‘서울사람’은 기존에 해왔던 스타일과 다른 노래라 저에게도 큰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서울사람’은 일본 엔카(演歌) 스타일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힙합 비트가 어우러진 미디엄템포 트로트로, 박근태가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했다.
 
박근태 프로듀서는 홍진영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가 발라드 감성의 노래와도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 그동안 신나고 흥 넘치는 노래들을 보여 온 홍진영의 새로운 시도를 이끌었다.

미스틱엔터테인먼트

 
홍진영은 “박근태 프로듀서와는 처음 작업했는데 모든 면에서 좋았고, 특히 잘해주셔서 부담 없이 편하게 녹음했다”며 “박근태 프로듀서의 스타일에 제 색깔을 녹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서울사람’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서울’이라는 공간에서 공허함과 외로움을 표현한 노래로, 앞서 지난 29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프리뷰에서 홍진영의 쓸쓸한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으며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민지와 이정혁이 출연한다. 
 
홍진영은 “‘서울사람’은 바쁜 서울 생활로 지친 분들에게 위로가 되는 곡인 것 같다”며 “이 노래를 들으면서 한 템포 쉬어가라고 말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20년 넘게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박근태 프로듀서는 지난 2016년부터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특별한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Prod. by 박근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지X백현 ‘Dream(드림)’, 루나X하니X솔라 ‘HONEY BEE(허니비)’ 등 신곡을 발표하며 여전히 트렌디한 음악을 보여주는 동시에, 에디킴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10cm ‘니가 참 좋아’ 등 리메이크곡을 통해 그의 지난 음악 세계를 돌아본다.  
 

홍진영이 부르고 래퍼 브레이가 피처링에 참여한 ‘서울사람’은 12월 2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최근 방송 최초로 친언니와 함께 출연한 홍진영은 ‘미운 우리 새끼’(미우새) 방송 이후 “언니가 (직업이) 연예계 종사자가 아니라 걱정을 많이 했다. 다행히 많이 좋아해주시는 것 같아서 행복하다”며 이어 “언니가 방송직후 반응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것 같다. 보는 것과 다르게 마음이 많이 여린 언니이니 좋은 말과 사랑 부탁드리고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