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로스트아크(로아), 30일 임시점검 종료·업데이트 공지…인벤 유저들 “스마일게이트 민심 파악 잘 하고 있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MMORPG 로스트아크(로아)가 30일 임시점검을 종료했다.

30일 오전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는 ‘11월 30일(금) 임시점검 종료 및 업데이트 안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로스트아크 홈페이지

공지에 따르면 30일 오전 6시부터 시작된 임시점검은 오전 8시 종료됐다.

임시점검 이후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퀘스트]

에포나 의뢰 중 주간 의뢰의 초기화 시간이 수요일 정기점검 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주간 의뢰는 매주 수요일 06시를 기준으로 진행 정보와 완료 수량이 초기화됩니다.

일일 의뢰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매일 06시에 초기화됩니다.

업데이트 후 신규 습득하는 ‘에포나의 주머니I’에서 지급되는 아크라시움 I의 수량을 증가하였습니다.

[레이드]

모든 레이드 가디언의 권장 아이템 레벨과 가디언 슬레이어 등급 획득 조건을 5씩 감소하였습니다.

레이드 세트 장비의 2, 3세트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레이드 세트 장비의 5세트 옵션이 강화되었습니다.

[항해/섬]

다음 섬들의 섬의 마음 획득 난이도를 하향하였습니다.

작은 행운의 섬 : 작은 행운의 섬에 방문하여 특별한 물건을 파는 상인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작은 행운의 섬 보물 상자는 퀘스트 진행용 상자로 변경되었습니다.

잠자는 노래의 섬 : 잠자는 노래의 섬 퀘스트 ‘마법은 노래를 타고’의 퀘스트 수행 목표 횟수를 30회로 증가하여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잠자는 노래의 섬 채널 최대 수용 인원을 감소하였습니다.

에스텔라 : 에스텔라 섬의 별똥별에서 섬의 마음을 획득하는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에스텔라 섬 채널 최대 수용 인원을 감소하였습니다.

1티어 항해 비밀지도에서는 캐릭터의 아이템 레벨에 관계없이 ‘아크라시움 I’를 획득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아울러 항해 비밀지도에서 ‘아크라시움 II’를 획득한 일부 모험가분들의 아크라시움 II를 아크라시움 I로 변경 지급하였으며 이미 사용하신 아크라시움 II는 장비 연마 상태 하향 후 아크라시움 I과 장비 연마에 소비된 재화를 대신 지급하였습니다.

[생활레벨]

플래티넘 필드에서 고급/희귀 배틀아이템 제작 재료 획득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생활 비밀던전에서 물물교환으로 얻을 수 있는 배틀아이템의 개수가 증가하였습니다.

[아이템 강화]

특성 변환 비용, 연마 효과 변화환 비용, 룬 슬롯 변경 비용이 감소되었습니다.

[아이템]

연마 재료의 구매 제한 아이템 레벨을 연마하려는 항해 장비의 아이템 레벨과 동일한 수준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스킬]

인파이터 ‘회심의 일격’ 차지 완료 후, 다수의 몬스터에게 적중시켰을 때 2차 파동 피해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업데이트 후 로스트아크 인벤 유저들은 “오늘 패치까지는 진짜 운영 갓겜 아니냐”, “스마일게이트 민심 파악 잘 하고 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