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아차, LA 오토쇼서 ‘신형 쏘울’ 세계 최초 공개…2019년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기아자동차가 ‘2018 LA 오토쇼’에서 쏘울의 신형 모델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기아차는 지난 28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LA 오토쇼에서 기아차의 대표적 수출 효자 차종인 쏘울 신형모델을 첫 공개하고, 신형 쏘울 전기차(EV)도 첫 선을 보였다. 국내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니로 EV도 북미 시장에 최초로 공개됐다. 

사드 쉬햅 기아차 미국판매법인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신형 쏘울을 비롯해 오늘 선보이는 차종들은 북미 시장에서의 기아차 성장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 신형 쏘울은 한층 강인하고 하이테크한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전면부는 가늘고 예리한 전조등으로 세련된 첨단의 이미지를 강조했고, 양쪽 전조등을 연결함으로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다운 느낌을 살렸다. 또 단단한 느낌을 주는 강한 존재감의 크롬 재질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측면부는 보닛부터 주유구까지 날렵하고 시원하게 뻗은 라인, 펜더 상단 및 도어부 하단에 도드라진 캐릭터 라인으로 바디의 볼륨감을 드러냈다. 휠 아치 라인을 입체감 있게 강조해 SUV의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했으며 비행기 꼬리 날개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의 D자 형태의 필러로 역동성을 부여했다. 후면부는 루프까지 이어지며 뒷 유리를 감싸는 랩 어라운드(Wrap-around) 형태의 입체적인 후미등으로 현대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실내는 기존 정체성을 이어가는 원형 모티브의 디자인과 소리의 확산에서 영감을 얻은 패턴을 중심으로 감성 공간을 구성했다. ‘소리의 감성적 시각화’를 콘셉트로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송풍구(에어 벤트)와 스피커, 재생되는 음악의 비트와 연동돼 작동하는 사운드 무드 램프 등을 적용했다. 

다양한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능도 탑재됐다.  

10.25인치 대형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동급 최대 크기로 지도, 음악재생 등 여러 편의 사양을 3분할된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고, 기아차 최초로 블루투스 기기 두 개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멀티커넥션'도 적용됐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커넥티비티 기능을 강화했으며 컴바이너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

신형 쏘울은 북미에서 1.6 터보 엔진(최대 출력 204ps, 최대 토크 27.0kgf.m)과 2.0 가솔린 엔진(최대 출력 152ps, 최대 토크 19.6kgf.m)의 두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1.6 터보 엔진에는 7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가속 성능 향상과 부드러운 주행 감성을 구현해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전장은 4195mm, 축거는 2600mm로 기존 모델 대비 각각 55mm, 30mm 커졌다. 트렁크 용량 또한 364리터(VDA 기준)로 기존 모델 대비 10리터 증가했다. 

기아차는 신형 쏘울과 함께 탁월한 상품성을 갖춘 신형 쏘울 EV모델도 공개했다. 신형 쏘울 EV는 전체적으로 신형 쏘울의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가솔린 모델에 비해 디자인을 깔끔하게 마무리해 전기차만의 미래지향적 정체성을 반영했다.

컴포트, 스포츠, 에코, 에코 플러스 등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지원하며, 주행 효율성을 높여주는 회생 제동량 조절 패들 쉬프트와 스마트 회생 시스템, 다이얼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SBW, Shift By Wire) 등이 적용됐다. 

LA 오토쇼에서 기아차는 2044제곱미터(약 618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신형 쏘울'을 비롯해 리오(프라이드), 옵티마(K5), 스팅어 등 승용 8대, 니로 EV, 쏘렌토, 스포티지 등 레저차량(RV) 5대, 뉴욕 패션 위크 브랜든 맥스웰 패션쇼에서 선보인 커스터마이징 버전 텔루라이드, 세마국제모터쇼에 선보였던 스팅어, K900(K9) 등 23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