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마이클 코언 “‘러시아 스캔들’ 관련 허위진술”…트럼프 “형량 줄이기 위한 거짓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 개인 변호사 마이클 코언이 ‘러시아 스캔들’ 의혹과 관련해 의회에서 거짓 진술했다면서 유죄를 인정했다고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AP 등에 따르면 코언 변호사는 29일(현지시간) 뉴욕연방법원에서 열린 공판에 출석해 2016년 트럼프 대선 캠프의 ‘러시아 스캔들’ 공모 의혹과 관련한 지난해 의회 정보위원회 조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부동산 사업에 대해 잘못된 진술을 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이는 모스크바에 트럼프 타워를 짓는 계획인 ‘모스크바 프로젝트’와 관련한 내용이며 코언은 자신이 트럼프 타워 협상 시기와 다른 세부사항들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적 메시지’와 일치하는 거짓말을 했다고 진술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외신들은 코언이 로버트 뮬러 특검 수사에 협조해 오고 있다면서 그가 이번에 유죄를 인정하는 대신 형량을 감형받는 방안을 시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그의 발언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타격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코언이 선고 형량을 줄이기 위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의혹을 부인했다고 AP통신과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앞서 코언은 8월에도 탈세 및 금융 사기, 택시 사업 부당대출 등 개인 비리 중죄 6건과 선거자금법 위반 중죄 2건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는 대신 형량을 감형받는 플리바게닝을 택한 바 있다.

여러 건의 혐의로 기소된 코언은 2주 뒤 선고 공판을 앞두고 있으며 내달 재판에서는 46개월에서 63개월 사이의 징역 및 최고 100만 달러(약 11억여원)의 벌금형에 처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