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정은 미화 논란’ EBS미디어 정호영 대표이사, 자진 사퇴…손홍선 전무가 직무대행 할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EBS 자회사인 EBS미디어의 정호영 대표이사가 사퇴했다.

29일 EBS미디어 측은 정호영 대표이사가 최근 불거진 ‘김정은 종이인형’ 논란에 사퇴했음을 밝혔다.

앞서 EBS미디어는 스콜라스와 손잡고 문재인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시진핑 중국 주석을 주인공으로 만든 종이교구를 판매했다.

그중에서도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소개하는 부분에 ‘세계 최연소 국가원수’ 등으로 기재하면서 보수 진영과 SNS상에서 미화 논란이 일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에 EBS미디어는 지난 27일 대표이사 명의로 “판매를 즉각 중지했으며 전량 회수하고 있다”는 사과문을 냈으나 논란은 식지 않았다.

정 대표이사가 물러남에 따라 EBS미디어는 당분간 손홍선 전무가 직무대행을 할 예정이다.

손 직무대행은 “회사의 임직원 모두가 최근 발생한 사안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라며 “내부감사가 신속히 진행 중으로 자세한 경위를 파악하고, 관련자 문책과 재발 방지 방안 마련 등의 후속 조치를 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