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한금융그룹, 홍콩 GIB 출범…“글로벌 전진기지 구축 일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29일 홍콩서 글로벌 자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홍콩 GIB(그룹&글로벌인베스트먼트 뱅킹 그룹)’를 출범했다고 밝히며 출범식을 가졌다.

신한금융은 홍콩을 그룹의 ‘아시아 IB(투자은행) 허브’로 만들기 위해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의 홍콩 내 IB 비즈니스를 통합해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홍콩 GIB 본부장으로는 그룹 내 IB 전문가이자 신한은행 홍콩지점장 출신인 신유식 본부장이 선임됐다.

뉴시스
뉴시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홍콩 GIB 출범은 그룹 GIB사업부문의 글로벌 전진기지를 구축하는 일환”이라며 “그룹 자본시장의 글로벌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향후 홍콩 GIB는 대출 분야를 글로벌 수준으로 육성하고 글로벌 대체투자·상품 비즈니스 등을 중점 사업으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기존의 홍콩현지법인을 청산해 홍콩지점 IB센터로 이관시키고, 신한금투 홍콩현지법인 IB부문과도 합칠 예정이다.

홍콩 GIB 총자산은 7억 6,000만달러(원화 기준 8,573억원) 수준이다. 9월 기준 누적 당기순이익은 1,470만달러(166억원)을 달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