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최초 공개…탑재된 성능-디자인은? 세계 최초로 적용된 기술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최초공개됐다.

국내 사전계약을 개시한 것이다.

28일(현지시간) 현대차는 미국 로스엔젤레스(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LA 오토쇼’에서 팰리세이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8인승 대형 SUV 팰리세이드는 섀시부터 내-외장 디자인, 각종 주행 편의사양까지 사용자의 ‘거주성’과 ‘직관적인 사용 경험’을 최우선으로 개발됐다.

실내 공간 최적화를 통해 동급 최대의 2열 레그룸과 성인이 탑승해도 불편함이 없는 3열 헤드룸을 구성했다.

또 트렁크 측면에 있는 3열 ‘파워 폴딩 시트 버튼’을 누르면 3열 좌석을 편리하게 접었다 펼 수 있고, 2열 좌석의 ‘스마트 원터치 워크인 앤 폴딩 버튼’을 누르면 2열 좌석을 앞으로 이동하면서 접을 수 있다.

팰리세이드는 직관적이고, 간편한 조작이 가능한 각종 첨단 편의 사양과 연결 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또 ‘확산형 천장 송풍구’(루프 에어벤트)가 세계 최초로 적용됐다.

대형 SUV 현대차 팰리세이드 공개 / 연합뉴스
대형 SUV 현대차 팰리세이드 공개 / 연합뉴스

또 운전석에서 2·3열까지 독립적으로 에어컨을 조절하는 ‘3존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실내 소음을 줄이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운전석과 후석 동승자의 대화 편의성을 높인 ‘후석 대화모드’, 전자식 변속 버튼(SBW) 등을 갖췄다.

외장 디자인을 보면 전면부에 그물망 모양의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을 넣어 강인하고 대담한 이미지를 표현했고 분리형 헤드램프와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DRL)을 통해 독창성을 강조했다.

팰리세이드는 다음 달 국내에 먼저 출시되고 북미 시장에는 내년 여름에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