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 ‘미투 논란’ 심상대 누구? 신간 장편소설 ‘힘내라 돼지’ 내용은?…공지영 “내 평생 단 한 번 성추행을 심상대에게 당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심상대가 화제를 모은다.

소설가 공지영이 같은 소설가 심상대로부터 과거 성추행을 당한 적이 있다고 주장해 이목을 끈다.

지난 28일 공지영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심상대의 새 작품 ‘힘내라 돼지’에 대한 기사를 올리고, “내 평생 단 한 번 성추행을 이자에게 당했다”고 썼다.

공지영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 평생 단 한번 성추행을 이 자에게 당했다”며 말문을 열었다.

공지영 페이스북 캡처
공지영 페이스북 캡처

이어 “그때 술집에 여러명이 앉아 있었는데 테이블 밑으로 손이 들어오더니 망설임 없이 내 허벅지를 더듬었다. 그 즉시 자리에서 일어나 고함을 치고 고소하려는 나를 다른 문인들이 말렸다”고 충격적인 사실을 밝혔다.

또 공지영은 “그때도 그들이 내게 했던 말 “그러면 너만 시끄러워져” 우정이라 생각해 받아들였는데 결국 그들도 내 곁에 없다”라고 전했다.

미디어오늘 측에 따르면 심상대는 지난 2015년 전주의 자택에서 내연 관계의 여성을 수차례 때리고 차에 감금하려 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심상대의 신간 ‘힘내라 돼지’의 소설의 주인공은 1959년생 남자 3명이다. 교도소 징역 작업장에서 처음 만난 이들은 징역살이 외에 살인적 더위와 양아치 같은 죄수들의 괴롭힘에 힘들어한다. 서로에게 기대며 남은 인생후반에 대한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 

심상대 힘내라 돼지 / 뉴시스
심상대 ‘힘내라 돼지’ / 뉴시스

심상대 작가는 “환갑 직전 돼지띠 동갑내기들을 위한 소설을 한 편 쓰겠다는 결심이 있었다”며 “그 목표를 이뤄 기쁘다”고 했다.

그는 “‘힘내라 돼지’는 연작 장편소설의 첫 번째 작품으로, 이어지는 이야기가 남아 있다. 그러나 이 한 권을 마무리해 내게 한 약속을 지켰다는 사실로 만족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