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밤 김제동’ 故 윤창호 친구, “인식 변화 중요, ‘음주운전’이라는 단어 자체가 없어지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오늘밤 김제동’에서 안타까운 음주운전 사고의 피해자 故 윤창호 씨와 관련한 국민청원을 올린 당사자인 친구 김주환 씨가 출연했다.

28일 KBS1 ‘오늘밤 김제동’은 ‘윤창호법에 대한 故 윤창호 씨 친구들의 의견’, ‘금리 인상, 당신의 삶에 미치는 영향은?’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캡처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캡처

화상 연결을 통해 출연한 故 윤창호 씨의 친구 김주환(22) 씨는 “(국민)청원을 넣으면서 생각을 했던 게 ‘음주운전을 없애자’, ‘음주와 운전은 정말 따로 (사용)돼야 한다’라는 취지하에서 했다. 그래서 이게 (윤창호)법이 제정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사람들 인식이 정말 중요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주환 씨는 이어 “이번에도 음주운전을 해서 사고를 낸 친구가 있던데 그 친구부터, 어른들도 (안일하게) 생각해서 어린애들도 그렇게 보고 배우는 게 아닌가 싶다. 따라서 국민들의 인식의 변화가 되기를 음주운전이라는 단어(자체)가 조속히 없어지기를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KBS1 시사 토크쇼 ‘오늘밤 김제동’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11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