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종대 유한킴벌리 초대회장 별세...이혜정 부친상에 네티즌들 “힘내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이종대 유한킴벌리 초대회장이 지난 27일 오후 별세했다. 향년85세.

고인은 엔지니어 출신으로, 1967년 유한양행 제지기술 부장으로 입사했고 1970년 유한킴벌리 창립을 주도했다.

그는 ‘뽀삐 화장지’, ‘미용티슈 크리넥스’를 국내에 처음 도입해 출시했다.

1970년대에 제지 플랜트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직접 설계해 남미와 유럽으로 수출했다.

고인은 이후 유한킴벌리 부사장, 사장, 회장을 지냈으며 한국제지공업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국내 제지산업 발전에 힘써왔다.

1984년에는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를 도입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이 초대회장은 한국 수출산업과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석탄산업훈장, 철탄산업훈장 등을 받았으며 1997년에는 동양인으로는 처음으로 미국에 있는 ‘세계제지업계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자녀로는 이석우(사업)·재우(주식회사 키친스토리 이사)씨와 요리연구가 이혜정씨가 있다.

대중과 친근한 이혜정의 부친상에 다수의 네티즌들은 깊은 애도를 표하고 있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0호실이다. 발인은 30일 오전 8시, 장지는 안성 천주교 공원묘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