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1월 문화가 있는 날…영화 할인·공연 전시 프로그램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양인정 기자) 11월 문화가 있는 날(문화의 날)인 28일을 전후해 무르익기 시작한 연말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공연 등 2천602개 문화행사가 전국 주요 문화시설과 거리에서 열린다.

공연·전시·영화·스포츠 등을 관람할 때 할인을 받거나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주말에도 전국의 도서관, 박물관 등지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접한다.

한 해 동안 전국 각지 문화예술회관에서 펼치는 ‘작은 음악회’를 29일 경북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만난다. 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를 비롯해 국립합창단, 안동시립합창단, 지역 아마추어 합창단이 펼치는 공연을 무료로 감상한다. 

충남 당진문예의전당에서는 28일 KBS ‘불후의 명곡’에서 우승한 소리꾼 이봉근이 꾸미는 소리꾼 이봉근 위드(with) 적벽 공연이 열린다.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는 30일 청소년들과 공연 입문자들이 함께 만드는 ‘얼리 윈터페스티벌-낭독극 웃는 동안’ 무대를 선보인다.

세종 새롬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는 12월 1일 ‘큐브 저글링’이라는 이색 장르를 선보일 김종환, 화려하고 정열적인 집시 음악을 보여줄 ‘로페스타 집시밴드’, 독특한 음색과 창법으로 청춘들을 위로하는 자작가수 ‘제이닉’의 공연이 이어진다.

전국 350여개 주요 영화관에서 당일 오후 5~9시 상영하는 영화를 5천원에 즐길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도 시민 참여를 기다린다.

전북 전주시립서신도서관은 30일 ‘어서와! 취업준비는 처음이지?-미래유망직업, 1인 미디어’ 강연을 연다. 강원 원주시립중천철학도서관은 2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을 위해 인문학적 소양을 쌓는 '세상에 내 모습 드러내기' 강연을 마련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와 쉽게 접하고 누리도록 매월 마지막 수요일 다양한 문화혜택을 주는 정부 사업으로 ‘매달 마지막 주간’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