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연별곡부터 애슐리까지 1+1 이벤트’ 이랜드리테일, 2018 한국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이랜드리테일이 27일 서울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8 한국에너지대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한국에너지대상은 에너지절약 및 효율성향상과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 포상한다.
 
이랜드리테일은 온실가스 절감에 참여하기 시작한 2013년부터 LED 31만개, 냉온수기 33대, 인버터 310대 등 총 220억 원을 투자하고, 52개 대형점포와 58개 소형점포의 온실가스 관리를 위해 목표값을 할당하여 각 사업장이 자발적으로 에너지 절감에 동참했다.
 
이에 지난 5년 동안 매년 온실가스 배출량을 5~21% 감축하여 국가 온실가스 절감 시책에 이바지했다.
 
또 건물 에너지 사용 특성상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하기 위해 층별 매장의 풍량, 풍속, 디퓨저형태 및 모터벨트 슬립 등을 직접 도구를 활용해 측정하고 개선해 냉난방 에너지를 10% 절감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제공
이랜드리테일 제공

 
뿐만 아니라 냉온수기 배기가스 폐열재활용 시스템을 개발해 냉난방 시 발생하는 폐열로 32~40℃의 온수를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이랜드리테일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및 탄소포인트제에 전지점이 참여하여 매년 우수 사업장 인센티브를 받고 있으며, 에코마일리지를 통해 12회 3500만원의 포상을 받았다. 여름철에는 한전 수요관리 사업에 참여하여 6,500kW 피크치를 절감했고, 수요관리 비용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고 있다.

한편, 오늘은 이랜드리테일의 1+1 이벤트의 마지막 날이다.

이랜드리테일은 27일까지 전국 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30여개 점포에 입점돼 있는 ▲애슐리 ▲수사 ▲자연별곡 ▲로운 ▲피자몰을 1+1로 이용할 수 있다.
 

외식브랜드 1+1 혜택은 21일 행사 첫 날 이랜드리테일에 입점한 5개 뷔페 매장에서 1+1 이용권을 수령한 고객들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이용권은 1인 1매 한정 수령할 수 있고, 런치와 디너 타임에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