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논산 여교사’ 이어 대전 남교사…“모두 지어낸 거짓말, 사실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일명 ‘충남 논산 여교사 사건’에 이어 대전 사립고에서도는 기간제 남교사와 여학생 간 부적절한 관계 의혹이 일어 파문이 일고 있다.

더불어 학교 안팎에서는 이 교사가 여학생에게 담당 교과 시험문제 유출까지 했다는 주장이 나온다.

27일 연합뉴스는 대전 A 사립고 기간제 교사 B 씨가 3학년 여학생과 성관계 등 부적절한 교제를 해왔다는 의혹을 폭로하며 해당 학생과 친구 사이의 카톡 대화를 입수해 공개했다.

지난달 말 이 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기간제 교사와 학생 간 부적절한 관계에 대한 논란이 제기됐고, 이를 안 교사들이 신고하려 했으나 학교 측이 막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B 교사는 학교 측 조사에서 “밖에서 학생을 몇 차례 만나며 친밀하게 지낸 것은 사실이지만, 절대 이성 간 교제는 아니다”고 주장했다.

심각성을 느낀 이 학교 교사들이 117(교육부 학교폭력신고센터)에 신고해 이뤄진 경찰 조사에서도 교사와 학생 모두 사귄 적이 없다고 진술해 사건은 일단락되는 듯했다.

해당 학생은 한동안 등교하지 않았고, B 교사가 소문 확산을 막기 위해 여러 학생에게 위협적인 언행과 협박을 보였고, 학교 측의 태도가 안일하다는 학부모들의 민원이 제기됐다.

학부모들은 학교 측에 학생 보호를 위한 강력한 대책 마련과 기간제 교사의 부도덕한 행동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요구했다.

하지만 교장은 사법적으로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며 별다른 조처를 하지 않다가 학부모들이 반발하자 B 교사를 이달 중순까지 병가 처리했다.

이후 학생들 사이에 이번에는 B 교사가 여학생에게 시험문제 일부를 알려줬다는 의혹까지 불거져 나왔다.

이들 둘이 사귀는 동안 B 교사가 맡은 교과의 학생 성적이 올랐기 때문.

논란이 계속되자 학교 측은 인사위원회를 열어 계약해지를 의결했지만, B 교사는 이를 피해 사표를 내 수리됐다.

B 교사는 이 사립학교 법인 설립자의 손자이고, 현 이사장의 조카이기도 하다.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은 이 때문에 학교 측이 B 교사와 여학생 간 부적절한 관계와 시험문제 유출 의혹 등 사건을 은폐·축소하려는 태도를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 교사가 징계가 아닌 일종의 ‘의원면직’ 형태로 학교를 떠나 언젠가 다시 돌아올 수 있는 여지도 남겼다.

이에 대해 B 교사는 “여학생과의 부적절한 관계나 시험문제 유출 모두 전혀 사실이 아니고 단지 지어낸 소문에 불과하다”며 “학생이 왜 친구와 사실과 다른 그런 카톡 대화를 했는지도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또 “소문 확산을 막기 위해 학생들에게 했다는 위협적인 언행과 협박도 사실이 아닌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대전시의회 정기현 교육위원장은 지난 26일 열린 정례회에서 시 교육청에 이런 의혹에 대해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