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 카드 우선 매각일정 검토 중… “손보 매각주관사는 미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진솔 기자) 롯데카드와 롯데손보가 매각을 결정한 가운데 내부 불안이 고조될 것을 우려해 직원들에게 ‘고용안정 및 처우보장’을 약속하는 CEO메시지를 보냈다. 

27일 롯데지주는 그룹 내 금융계열사 중 롯데카드와 롯데손보를 외부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10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 롯데는 공정거래법 관련 규정에 따라 내년 10월까지 금융계열사 지분을 모두 처분해야 한다.  

롯데는 “일반 지주회사가 금융계열사를 소유할 수 없다는 금산분리 원칙에 대한 대응책을 고심한 끝에 내린 결정”이라며 “최적의 인수자를 신중히 검토해 선정하겠다. 롯데와 전략적 방향을 같이하면서 롯데 임직원을 보호하고 존중할 인수자를 찾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매각이 공식화한 직후 내부에서 고용불안 등이 커질 것으로 우려되자 롯데카드와 롯데손보 CEO가 직원들에게 당부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이날 오전 사내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외부 매각 절차가 진행되고 있지만 매우 초기단계”라며 “최종적으로 어떤 결론이 날지 판단하기엔 섣부른 단계”라고 전했다. 

또한 “임직원 삶이 불안해지지 않을 최적의 인수자를 찾아 고용안정과 처우가 보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현수 롯데손보 대표도 이날 오전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대주주와 그룹 지주사에서 장기적인 관점을 보고 그룹 외부로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면서 “지금은 최적의 인수자를 찾는 것이 중요할 때”라고 전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이어 “임직원 삶이 불안해지지 않을 인수자를 찾아 고용안정과 처우보장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동원하겠다”면서 “불확실성이 해소되는 순간까지 제기될 근거없는 소문에 흔들리지 말고 중심을 잡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롯데는 롯데카드를 우선 매각할 예정이다. 롯데카드는 향후 일정 및 절차 등은 매각주관사 씨티글로벌마켓증권과 협의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롯데손보의 매각주관사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