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도어락’ 김예원, 다른 스릴러 영화와의 차별점? “단순한 공포물 NO…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영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김예원이 다른 스릴러 영화와 ‘도어락’의 차별화 된 부분을 밝혔다.

26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영화 ‘도어락’의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이권 감독, 공효진, 김예원, 김성오가 참석해 작품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도어락’ 스틸컷 / 메가박스중앙 플러스엠
영화 ‘도어락’ 스틸컷 / 메가박스중앙 플러스엠

‘도어락’은 열려있는 도어락, 낯선 사람의 침입 흔적, 혼자 사는 ‘경민’(공효진)의 원룸에 살인사건이 일어나면서 시작되는 공포를 그린 스릴러다.

이날 김예원은 ‘도어락’과 다른 스릴러 영화의 차별화 된 부분으로 ‘현실감’을 꼽았다.

그는 “오늘 영화를 처음 봤는데 확실히 현실 공포 스릴러라고 얘기를 할 만큼 장소, 촬영, 조명 등 디테일한 모든 것들에서 현실감이 많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이어 “시나리오를 처음 봤을 때 단순한 공포물이 아니라 ‘영화를 보고 나면 경감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영화겠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임하게 됐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영화 ‘도어락’ 스틸컷 / 메가박스중앙 플러스엠
영화 ‘도어락’ 스틸컷 / 메가박스중앙 플러스엠

그러면서 김예원은 “실제로 영화를 보고 공포심도 많이 느꼈지만 크게 남는 것은 혼자 사는 사람들이 다시 한번 자신의 안전을 생각하고, 점검해야 하는 그런 경각심인 것 같다”고 완성된 영화를 처음 본 소감을 밝혔다.

극 중 김예원은 ‘경민’(공효진)의 직장 동료이자 든든한 조력자 ‘효주로’ 분했다. 드라마 ‘질투의 화신’에 이어 공효진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추는 김예원은 현실 공포가 주는 극강의 스릴 속에서도 밝은 에너지를 발산하며 ‘경민’과 람께 낯선 자를 쫓든 든든한 인물 ‘효주’를 연기하며 극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낯선 자의 침입 흔적을 발견하고 사건의 실체를 쫓는 ‘경민’(공효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도어락’은 오는 12월 5일 개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