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뉴이스트 W(NU`EST W) 백호 “전보다 상황 많이 나아져…가질 수 없었던 기회들 많이 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뉴이스트 W(NU`EST W) 백호가 ‘프로듀스101 시즌2’ 이후 달라진 환경을 언급했다.

26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뉴이스트 W(JR, 아론, 백호, 렌) 새 앨범 ‘웨이크,앤(WAKE,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뉴이스트W(NU`EST W) 백호 / 서울, 최시율 기자
뉴이스트 W(NU`EST W) 백호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데뷔 7년차 그룹인 뉴이스트의 활동은 지난해 6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전과 후로 나뉜다. 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이에 대해 백호는 “우리가 전에 비해 상황적으로 많이 나아진 것들이 많다. 전에는 가질 수 없었던 기회들이 지금 되게 많이 오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백호는 “우리가 연차에 비해 아직 못 해본 것도 많았었는데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되게 많은 것들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앨범에도 우리가 느끼고 있는 감정들을 최대한 잘 살려서 표현하고 싶었다. 우리는 많이 표현했다고 생각하지만 듣는 입장에서는 어떨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JR은 “‘이번 앨범에는 어떤 거라도 조금 더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드려야지’ 이런 감정을 계속 느낀다”며 “그러다 보니 멤버들의 솔로곡도 그렇고 연습할 때도 더 열심히 했다”고 밝혔다.

뉴이스트W(NU`EST W)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뉴이스트W(NU`EST W)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새 앨범 ‘WAKE,N’에는 ‘잠에서 깨어나다’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 가지 의미가 함께 담겼다. 

‘W, HERE’에서 시작해 ‘WHO, YOU’로 이어가며 독특한 서사를 선보인 뉴이스트 W는 ‘WAKE,N’을 통해 세계관과 이야기를  다시 하나로 연결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이어질 서사 또한 암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헬프 미(HELP ME)’는 너를 간절하게 기다리다 결국 너에게 구조를 요청한다는 메시지가 담긴 퓨전 팝 R&B 곡으로, 기존 뉴이스트 W가 선보였던 서정적인 가사 표현에 무거우면서도 날카로운 멜로디라는 대조적일 수 있는 조합을 하나로 조화롭게 선보이며 ‘HELP ME’라는 주제를 색다르게 표현해냈다.

수록곡으로는 담담하면서도 쓸쓸한 독백이 담긴  앨범의 시작을 장식하는 ‘L.I.E’, 거리가 가까워지면 신호가 강해지는 WI-FI처럼 너에게 가까워질 때 느끼는 기쁨을 노래한 아론 솔로곡 ‘WI-FI’,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필수불가결하게 생길 수 있는 상처와 분노라는 격렬한 감정을 유려하게 표현한 JR 솔로곡 ’I HATE YOU’, 문득 어른이 됨을 느끼고 난 뒤 현실을 깨달으며 오는 슬픔을 덤덤하게 표현한 렌 솔로곡 ‘나, 너에게’, 너에 대한 감정이 차오르는 데서 오는 즐거움과 그 감정이 뚜렷해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백호 솔로곡 ‘FEELS’,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마지막 트랙 ‘Dal Segno’까지 총 7곡이 담겼다.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웨이크,앤(WAKE,N)’을 발매하는 뉴이스트 W(NU`EST W)는 타이틀곡 ‘헬프 미(HELP ME)’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