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중국 한 대학교, 해리포터 마법 학교인 호그와트 똑같이 재연한 대학교 화제…‘무려 8천억 투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태이 기자) 해리포터 마법 학교인 호그와트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건물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중국 매체 이스트데이는 허베이성 스좌장 신러시에 있는 사립 미술 대학교를 소개했다.

예술제국이라 불리는 이 대학교의 건물은 동화에서나 나올법한 성들이 뾰족하게 솟아있다. 당장에라도 마법사들이 빗자루를 타고 돌아다닐 것만 같은 신비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허베이미술대학은 호그와트 현실판이라고 널리 알려져 있으며, 이 지역에서는 필수 관광 코스로도 자리 잡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웅장한 외관을 가진 이 캠퍼스를 위해 대학 측에서는 총 50억 위안(한화 약 8,157억 원)을 투자했다.

학교 내부 역시 호그와트 느낌이 물씬 풍긴다. 로마식 기둥과 조각상 등 고대 유럽풍으로 꾸며진 캠퍼스는 아름다움이 묻어난다.

Weibo
Weibo

허베이미술대학의 전체 면적은 평수로 27만 8,300평으로 호그와트 캠퍼스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식으로 지어진 건축물, 서양식 건축물 등이 여러 개 지어져 있다.

대학 총장 전중이는 호그와트 캠퍼스를 직접 설계했으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종교 예술 건축물을 캠퍼스 부지에 건립하겠다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지금도 캠퍼스 곳곳이 공사가 진행 중인 허베이미술대학은 아직 대외적으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입학 문의가 잇따라 재학생이 1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