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재원 포항시의회장,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서 ‘지방의회부문 공로대상’ 수상…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 역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서재원 의장이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부문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5일 경북 포항시의회는 서재원 의장이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부문 공로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한국화보가 주관하며 정치와 경제, 사회, 문화,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모범이 되는 인사를 추천받아 매년 시상하고 있다. 

서 의장은 포항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으로 제1차 한·러지방협력포럼 추진위원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며 성공적인 행사를 이끄는 등 소통과 협치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뉴시스
뉴시스

또한 그는 업무추진비 공개를 비롯해 청렴한 의회상을 구현하고 경북시군의장협의회 회장을 맡아 지방의회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지방분권형 개헌을 촉구하며 지역 현안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에 대해 서재원 의장은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하라는 의미에서 주는 상으로 알고 기쁘게 받겠다”며 “앞으로도 성실한 의정활동과 시민을 위해 일하는 역동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