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토트넘vs첼시] 손흥민, 리그 첫골로 3-1 승리…이적 이후 그의 연봉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토트넘의 손흥민이 환상적인 리그 첫 골로 승리를 견인한 가운데 그의 연봉에도 이목이 쏠린다.

손흥민은 2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EPL 13라운드 홈 경기에서 2-0으로 앞서던 후반 9분 통쾌한 득점을 기록했다. 손흥민의 추가골로 토트넘은 막판 첼시의 추격을 뿌리치고 3-1로 승리했다.

시원한 골이었다. 손흥민은 역습 기회에서 델리 알리의 스루패스를 오른쪽 측면에서 잡은 뒤 폭발적인 스피드로 질주했다.

그는 상대 팀 수비수들을 직접 제친 뒤 페널티 지역으로 홀로 침투했고,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지난 1일 리그컵 웨스트햄전 이후 24일 만에 기록한 시즌 3호 골이자,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첫 골이다.

손흥민 / 연합뉴스
손흥민 / 연합뉴스

손흥민은 올 시즌을 앞두고 2018 러시아월드컵,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등 많은 국제대회에 출전했고, 시즌 개막 후에도 많은 경기에 나서 혹사논란이 일었다.

그러나 최근 A매치에 차출되지 않고 약 2주가량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컨디션을 끌어올렸고, 이날 경기에서 폭발적인 경기력으로 첫 골을 뽑았다.

손흥민은 2015년 이적료 3000만유로(약 393억원)에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으로 이적했다.  

지난해 12월 손흥민의 예상 이적 몸값은 6680만유로였다. 올해 1월에는 7260만유로로 올랐으며 2018 러시아 월드컵을 마치고 나서 9980만유로를 기록하며 1억유로(약 1천 3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뒀다.  

또 그의 연봉은 지난해에 비해 86억 원의 연봉을 더 받게 됐으며 이로 인해 주급은 9만5천 유로로 전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