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선일보 손녀-방정오 딸 갑질 논란, ‘TV조선’ 방정오 대표직 사퇴…故 장자연 사건 연루 의혹 방정오 전무는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조선일보 방상훈 대표이사의 손녀이자 방정오 TV조선 대표이사 전무의 초등학생 딸이 50대 운전기사를 상대로 한 막말과 갑질 의혹 사건이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0일 미디어오늘이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10살 초등학생 방 모 양은 50대 운전기사 김 모 씨의 신체를 가격하거나, 김 씨에게 “아저씨가 죽는 게 내 소원” “아저씨는 집 가난해서 교육도 못 받았다” 등 막말을 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실제로 방정오 전무가 등기이사로 있는 디지털조선일보 인사기획팀장은 지난달 24일 실제로 김 씨에게 해고 통보를 한 것으로 알려졌고, 회사 차원에서 부당 해고를 한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방 모 양의 부친인 TV조선 방정오 대표이사 전무는 최근 재수사가 진행 중인 故 장자연 사건에서도 언급됐던 인물이라는 점에서 더욱 화제를 모은다.

지난 7월 방송된 MBC ‘PD수첩’은 故 장자연 로드매니저 A씨의 목격담을 통해 “고인의 어머니 기일이었던 2008년 10월 28일 밤 서울 청담동 호텔 지하 유흥주점에서 장자연이 고위 인사들에게 술접대를 했고, 이 자리에는 방정오 대표가 있었다”는 내용을 보도한 바 있다.

조선일보 사장 아들 TV조선 방정오 대표 / MBC
조선일보 사장 아들 TV조선 방정오 대표 / MBC ‘PD수첩’

당시 ‘PD수첩’은 경찰 조사에서 방 대표이사 전무가 ‘장자연을 본 적 없다’ ‘기억나지 않는다’는 일방적이고 형식적인 답만 담겨 있다며 부실수사 의혹을 제기했던 바다.

故 장자연은 2009년 세상을 떠날 당시 남긴 문서에서 ‘조선일보 방 사장’을 접대 리스트로 언급했고, 고인이 지목한 ‘조선일보 방 사장’이 방정오 전무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돼 파장이 일어났다.

이에 대해 TV조선 측은 “‘PD수첩’에는 정정보도를 요청하고 민-형사상 법적인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앞으로 진실을 왜곡하고 잘못된 보도에 대해서 법적인 책임을 묻겠다”며 사실무근이라고 주장했다. 

방정오 대표는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의 차남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