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마존웹서비스(AWS), 역대급 장애 사태로 신뢰도↓…내부 DNS 문제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역대급 장애 사태가 발생하며 신뢰도가 하락하고 있다.

22일 오전부터 해당 클라우드를 사용하던 주요 인터넷 사이트가 접속장애를 보였다.

최근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기업들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꾀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AWS의 장애 사태는 기업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이고 잇다.

특히 한국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열을 올리던 AWS 입장에선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등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 빈틈을 보이게 된 것.

AWS는 지난 2016년 1월 데이터센터 ‘서울 리전(Region)’을 구축하며 한국 시장에 제일 먼저 뛰어든 글로벌 기업으로 알려졌다.

AWS는 전 세계 190개국에 걸쳐 대기업을 비롯, 정부기관,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수백만 이상의 다양한 고객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뉴시스 제공

하지만 이번 사태로 인해 AWS의 신뢰도는 바닥을 치게 됐다. 장애가 발생한 지 3시간여가 넘었음에도 아무런 이야기를 하지 않고 있는 것.

이는 쿠팡과 업비트 등 국내 기업은 물론 일반 국민들까지 무시하는 처사로 보인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번 사태는 AWS 내부 DNS 문제가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