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강서구 pc방 살인 김성수, “억울해서 범행 저질렀다” 첫 심경 밝혀…동생은 ‘공동폭행’ 혐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아람 기자) 21일 피의자 김성수는 심신미약 상태가 아니었다는 법무부 의견과 함께 살인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김성수는 취재진 앞에서 범행 당시 경위와 심경을 처음으로 밝혔다.

“제가 (테이블을) 치워달라고 한 게 그렇게 큰 잘못인가 하는 그런 억울함이 들었고. 계속 억울했고 같이 죽이고 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경찰은 현장에 함께 있었던 김성수의 동생도 살인의 공범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서는 그렇지 않다고 결론 내렸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CCTV 영상을 분석한 결과 동생이 피해자를 뒤에서 잡고 있을 때는 김성수가 흉기를 꺼냈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또 영상에서 흉기가 확인된 뒤부터는 동생이 형을 말리는 것이 확인되고 형제가 살인을 모의한 증거도 찾을 수 없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대신 동생이 피해자를 뒤에서 붙잡은 행위에 대해 ‘공동 폭행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넘겼다.

유족 측은 입장문을 내고 반발했다.

동생이 피해자를 붙잡은 시점에 김성수가 흉기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여전히 남아 있으므로 철저히 추가 수사를 하라고 요구했다.

유족 측은 또 피해자가 불친절하게 응대해 무시당했다는 김성수의 주장 또한 죄책을 줄이려는 허위 변명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