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화해치유재단 해산 소식에 여야 환영…민주당 “이런 잘못된 협상은 없어야” 일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나연 기자) 화해치유재단의 해산 소식에 여야가 환영의 입장을 표명했다.

21일 정부가 화해치유재단의 해산을 공식 발표하자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여야 4당이 환영의 뜻을 보였다.

다만 자유한국당은 화해치유재단 해산이 냉각된 한일관계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 우려를 나타냈다.

화해치유재단은 한국당이 집권하던 박근혜정부 시절에 만들어졌다.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현안브리핑에서 “화해와 치유 대신 불화와 상처만 안긴 화해치유재단 해산은 당연한 일”이라며 “이런 잘못된 협상은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또한 이 대변인은 “재단 설립으로 상처받은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다시 한번 정중히 사과한다”며 “일본 정부도 위안부 합의 이행만 주장할 것이 아니라 진정한 사과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정부는 화해치유재단 해산이 강제징용 배상 판결에 이어 한일관계를 더욱 냉각시킬 수 있는 사안이라는 인식을 갖고 슬기롭게 외교적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면서 다른 정당들과는 차이가 큰 논평을 내놓았다.

윤 수석대변인은 또 “최근 유엔에서도 위안부 문제 해결이 미흡했다고 지적한 만큼, 일본 정부는 이 문제를 국제적 문제로 확대하면서까지 한일관계를 최악의 상황으로 몰아가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내놔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