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늘밤 김제동’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 ‘탄력근로제 파업’ 국민적 지지 낮다는 지적에 “노조 우산 없는 분들을 위한 외침”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8.11.22 00:1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오늘밤 김제동’에서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이 출연했다.

21일 KBS1 ‘오늘밤 김제동’은 ‘우리는 왜 ’탄력근로제 확대‘를 반대하나’, ‘나는 쓰레기 없이 산다’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오늘밤 김제동’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 ‘탄련근로제 파업’ 국민적 지지 낮다는 지적에 “노조 우산 없는 분들을 위한 외침”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김명환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위원장이 출연해, 민주노총의 탄력근로제 관련 파업에 대한 국민적 지지가 낮은 부분에 대해 “탄력근로제가 확대되면 우리는 지킬 수 있다. 도리어 우리가 탄력근로제에 대해 반대하고 이것을 막겠다고 하려는 파업을 하는 것은 우리처럼 노동조합이 있는 사람들이 아니고. 민주노총에 소속된 조합원이 아닌 노동조합의 우산조차도 없는 분들은 탄력근로제 확대가 밀려들어오면 막을 수 있는 수단이 없기 때문에 우리 민주노총이 먼저 그 문제점을 알려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환 위원장은 이어 “(해당 법안이 만들어진 후 탄련근로제 확대의) 위험에 그분들이 노출되기 전에, 막을 수 있는 우리 노동조합이 도리어 (노조의 우산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주장하고 외치는 것이라고 분명히 말씀 드린다”고 덧붙였다.

KBS1 시사 토크쇼 ‘오늘밤 김제동’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11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