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재발굴단’ 강선우, 13살 스티브잡스 ‘쥬만지 게임’-’컵케이크 카’ 발명 ··· 마음먹은 건 다 만들어내는 천재소녀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지연 기자)  

‘영재발굴단’에서 13살 천재소녀 강선우 양을 만났다.

21일 방송된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13살 천재소녀 강선우 양을 만나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SBS ’영재발굴단’ 방송 캡처

 

강선우 양이 집 거실에 해골과 도끼, 다양한 장비들을 가지고 나왔다. 강선우 양이 해골과 도끼 그리고 다양한 장비들로 만든 것은 ‘쥬만기 게임’ 장치였다. 강선우 양은 “‘쥬만지’라는 영화에서 영감을 받아 이 게임장치를 만들게 됐다”고 밝혔다.

강선우 양이 만든 ‘쥬만지 게임’은 7개의 지뢰와 함정, 사이사이 빗발치는 레이저를 피해서 탈출해야 하는 게임이다. 단 3번의 기회가 주어지며 고양이 머리에 보석을 올려놓아야 탈출 성공이다.

‘쥬만지 게임’은 설계만 한 달이 걸렸을 정도로 고난도 작업이었다고 한다.

강선우 양은 일상 속에서는 보고, 듣고, 말하는 모든 것들이 작품이 된다고 믿는다. 아빠에게 컵케이크 모양으로 된 자동차를 만들겠다고 말한 후, 실제로 컵케이크 카를 만들기도 했다.

전문가는 “고민하고 상상했던 걸 보이게 만드는 디자인 과정이라는 건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과정이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강선우 양은 천재적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영재발굴단’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55분, SBS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