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매콤 고등어구이-홍시 돼지갈비찜, 이성미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8.11.21 20:1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매콤 고등어구이, 홍시 돼지갈비찜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69회는 ‘엄마의 손맛 그대로! 정성 가득! 최고의 맛!’ 편으로 꾸며졌다.

방송에 소개된 이성미의 매콤 고등어구이, 홍시 돼지갈비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비린내 제로! 부서지지 않고 육즙 가득한 매콤 고등어구이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매콤 고등어구이 만드는 법>

▶ 재료 : 생물 고등어 2마리, 밀가루 1/3컵, 청양고추 1개, 청고추 1개, 식용유 3스푼, 송송 썬 쪽파 약간, 송송 썬 양파 약간, 후추 약간, 홍고추 1개

▶ 양념장 : 고춧가루 4스푼, 간장 3스푼, 꿀 2스푼, 레몬즙 약간, 참기름 1스푼 반, 소주 2스푼

1. 고등어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껍질에 사선으로 칼집을 내주고 생선살에 후추를 뿌려 준비한다. 

2. 쟁반에 밀가루, 다진 청양고추, 다진 청고추를 넣고 고등어 앞뒤로 골고루 묻혀준다.

3. 고춧가루 4스푼, 간장 3스푼, 꿀 2스푼, 참기름 1스푼 반, 소주 2스푼, 레몬즙 약간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4. 중간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등어를 등 쪽부터 굽다가 배 쪽까지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준 후 고등어가 노릇하게 익으면 약한 불로 줄여 양념장을 발라가며 한 번 더 구워준 후 접시에 담아준다.

5. 송송 썬 부추와 양파, 다진 청고추 or 다진 홍고추를 고등어 위에 올려 마무리한다.

설탕 제로! 입에서 살살 녹는 초간단 홍시 돼지갈비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홍시 돼지갈비찜 만드는 법>

▶ 재료 : 돼지고기, 연겨자, 진간장, 맛술, 다진마늘, 후추, 홍시, 대파, 청고추, 홍고추

1. 돼지갈비를 한 입 크기로 썰고 먹기 좋게 칼집을 내준다.

2. 돼지갈비 1.5kg에 고기가 잠길만큼 물을 넣고 연겨자 2스푼을 넣은 다음 20분동안 핏물을 뺀 후 물에 씻어서 준비한다.

3. 진간장 1/2컵, 맛술 1/2컵, 다진마늘 4스푼, 후추 약간, 홍시 2개를 넣어 홍시 돼지갈비찜의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돼지갈비와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준 다음, 자작하게 물을 붓고 물이 끓으면 뚜껑을 덮고 중약불에서 20분간 끓인다.

5. 대파는 4cm 크기로 썰고 청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기 한다.

6. 당근과 무는 동글동글하게 썰고 표고버섯은 슬라이스해 준비한다.

7. 20분 후 당근과 무를 넣고 무가 투명해졌을때 표고버섯과 밤을 넣고 10분간 더 끓여 홍시 돼지갈비찜을 완성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