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프리스트’ 허당끼 가득 엑소시스트 연우진X속 깊은 스승 박용우, 그들의 인간적 ‘사제 케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희주 기자) ‘프리스트’엔 끝이 보이지 않는 악과 사투를 벌일 두 엑소시스트가 등장한다. 바로 무모하지만 열정은 가득한 연우진과 신중하고 깊은 마음으로 그를 신부로 키워낸 박용우가 그 주인공. 이들의 따뜻한 사제 케미는 ‘프리스트’의 차별화된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OCN 새 토일 오리지널 ‘프리스트’(극본 문만세, 연출 김종현, 제작 크레이브웍스, 총 16부작)에서 어린시절 악마에 빙의된 엄마의 구마의식을 하러 왔었던 문기선(박용우) 신부의 가르침에 따라 엑소시스트가 된 오수민(연우진). 

지난 15일 선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문신부는 오수민을 “부제 때부터 2년차입니다. 아직 많이 무모하고 어리석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문신부와의 복싱 연습에서 젊음의 힘만 앞세워 훅을 날려보지만, 표정 변화 하나 없는 문신부의 기술적 펀치에 당하는 모습이 딱 설명 그대로다.

주교실에서 부마자에 대해 심각하게 보고 중인 문신부 뒤에서 졸음기 가득한 얼굴로 하품을 할 정도로 철없는 오수민은, 그러나 악령에 씐 부마자들을 대할 때는 눈빛부터 달라진다. “내가 함부로 나서지 말랬지, 왜 혼자 행동하나”라는 문신부의 꾸짖음에도, 아직 구마 의식이 서툼에도, 사람들을 악으로부터 구해내려는 의지만큼은 누구보다 강하기 때문이다. 악령으로 인해 소중한 엄마를 잃은 과거가 그에게 막대한 영향을 끼쳤기 때문일 터.

OCN 제공
OCN 제공

이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허당끼에 의지만을 앞세우는 오수민을 이끌어준 이가 바로 문신부다. 비공식 구마단체 634레지아의 리더로서 강력한 카리스마와 단단한 심장을 가졌고, 엑소시스트로 오수민을 대할 땐 누구보다 냉철하다. 그러나 평소엔 격이 없이 말을 편하게 하고 아웅다웅 농담을 주고 받을 정도로 친구같은 아버지상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렇게 서로를 아끼며 쌓아온 케미는 구마의식을 할 때 절정에 이른다. 선공개 영상 말미, 한 아이에게 씐 악령을 구마하기 위해 두 사람이 힘을 합친 모습은 어떤 악도 물리칠 수 있을 것 같은 강력한 케미를 발산해 기대를 증폭시킨다.

한편 ‘프리스트’는 2018년 남부가톨릭병원에서 벌어지는 초현실적 현상들 속에서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 신의 힘으로 악을 쫓는 엑소시스트와 과학의 힘으로 치료하는 의사의 메디컬 엑소시즘 드라마. 

오는 24일 토요일 밤 10시20분 OCN 첫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